오비맥주 한맥이 전국 대도시 상권에서 릴레이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한맥이 전국 대도시 상권에서 릴레이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한맥이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대도시 상권에서 릴레이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한맥은 지난 8월부터 9월 초까지 부산 해운대에 ‘한맥X부산’ 팝업 홍보관을 열고 상권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운대 구남로 일대에 대표 맛집들과 제휴해 만든 한맥 추천 ‘부산 맛집지도’를 배포했다. 팝업 홍보관 전면에는 한맥과 카스 공병을 활용한 대형 LED 전광판을 만들고, 내부에는 포토존을 제작했다.

대구, 광주, 대전, 전주에서는 인기 아티스트와 함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식당 알리기에 나선다. 한맥과 제휴를 맺은 지역 맛집을 선정,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이석훈과 싱어송라이터 카더가든, 오존이 일일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또한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여미(여행에미치다)’와 협업해 전국 대도시의 명소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소개한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힐링 여행을 떠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대구, 광주, 대전, 전주의 지역별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콘텐츠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역 현장에서 소비자와 가까이 소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여정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