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는 총 78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을 시작으로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닭가슴살 브랜드, 바르닭
바르닭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닭가슴살)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바르닭은 다양한 종류의 맛있고 질리지 않는 닭가슴살부터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치팅 대용의 베이커리와 간식 제품 등 맛있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특히 런치플레이션 속에서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볶음밥과 도시락, 주먹밥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특허받은 효소 영양제를 첨가한 사료로 닭의 품질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며, 식품의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과학적인 위생관리 체계인 HACCP 인증을 받은 전용 생산라인으로 바르게 만드는 닭가슴살을 지향한다.

바르닭 관계자는 “4년 동안 꾸준하게 연속 수상을 할 수 있도록 바르닭을 사랑해준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차량용품 브랜드, 블랙팟
블랙팟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차량용품)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주)블랙홀릭의 차량용품 브랜드 블랙팟은 다양한 차량용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에 제공하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브랜드이다.

대표 제품인 ‘쌉인정 햇빛가리개’는 차량 유리에 간편하게 흡착 후 걸어서 햇빛을 차단하는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과 여름철 차량 온도 상승 방지 및 사생활 보호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차량 유리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블라인드로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호평 받고 있다.

블랙팟은 “4년 연속 수상을 하게 돼서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이익보다 고객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두며, 고품질의 차량용품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블랙팟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비상주사무실 전문 브랜드, 삼성글로벌비즈니스센터
삼성글로벌비즈니스센터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스타트업브랜드(소호사무실)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삼성글로벌비즈니스센터가 선보이고 있는 비상주서비스는 실제 사무실을 사용하지 않고 사업자등록용 주소지를 이용하는 것이다. 비상주사무실을 계약하면, 주소지를 부여받은 후 바로 사업자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신규 사업자나 프리랜서들이 적은 비용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어 선호한다.

이와 관련해 삼성글로벌비즈니스센터는 매월 5시간의 무료 회의실 사용이 가능하며, 우편물이 왔을 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우편물 알림 서비스 등 고객에게 필요한 업무지원 서비스와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4년 연속 수상 기념으로 비상주서비스 1년 계약 시, 초기 6개월 임대료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삼성글로벌비즈니스센터관계자는 “앞으로도 삼성 글로벌 비즈니스센터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입찰정보·분석 브랜드, 아이건설넷
아이건설넷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정보서비스(입찰정보 및 분석)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아이건설넷은 회원들의 전자입찰을 돕는 입찰정보 사이트로 나라장터를 포함한 국내 모든 발주처의 입찰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하여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입찰 참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돕는 자동계산 프로그램 및 분석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과 오랜 노하우가 축적된 빅데이터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회원사들의 좋은 평가와 높은 재결제율을 꾸준하게 달성하고 있다.

또한 입찰정보 외에도 수준별 입찰 교육과 입찰 전문가의 정확한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계속해서 변화하는 입찰 관련 정책들에 대해 발 빠르게 대처하며 입찰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회원사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낙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아이건설넷 관계자는 “보다 편리한 입찰 업무를 위해 도움을 드리고 더 나아가 낙찰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할 것”이라며 “더욱 전문적이고 고도화되는 아이건설넷을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종합비타민 건강기능식품, 얼라이브
얼라이브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종합비타민)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얼라이브 ‘원스데일리’는 고함량 비타민B군 8종을 비롯해 21가지 비타민, 미네랄과 54가지 식물농축물 부원료를 한 알에 함유한 제품이다. 또한 간편하게 하루 한 알, 합리적인 가격으로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다.

최근, 얼라이브는 50+제품을 출시했으며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대비 비타민D와 E, 아연을 강화한 50대 종합비타민을 선보여 시장에서 주목을 이끌고 있다.

얼라이브 관계자는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부응하는 품질 좋은 제품과 높은 수준의 서비스로 보답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위 불편함 개선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매스틱위건강엔 매스틱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위건강 기능성)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프롬바이오는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 ‘디밥 헬시핏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등의 제품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2006년 창립 이래 자연으로부터 건기식 원료를 발굴하며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위건강엔 매스틱’은 매스틱 검을 주원료로 함유한 대표적인 위 건강기능식품이다. 프롬바이오의 개별인정형 원료인 매스틱 검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매스틱 검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라는 매스틱 나무에서 1년에 한번 최대 180g의 소량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원료다. 소화불량을 가진 성인남녀 148명을 대상으로 3주간 매스틱 검을 섭취하게 한 결과, 위산 역류‧경미한 속 쓰림에 유의적인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2016년 출시 이래 오랜 기간 소비자들로부터 제품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다”며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우수한 원료와 제품 개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단백질 보충제 브랜드, 프로틴스토리
프로틴스토리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단백질보충제)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프로틴스토리는 단백질보충제와 다이어트쉐이크, 아미노산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프로틴스토리에서 판매 중인 모든 보충제는 GMP, HACCP, 식약처 식품이력추적관리, ISO22000, ISO14001, ISO9001 인증 등 시스템을 구축한 건강기능식품 전문생산업체 ‘KONU’ 생산시설에서 생산이 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단백질보충제인 ‘퓨어프로틴7’이 있으며, 이외에도 아미노산 종류인 ‘맛있는 아르기닌’, ‘맛있는BCAA’ 등이 있으며, 12가지 맛있는 ‘다이어트쉐이크’도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에 있다.

프로틴스토리 관계자는 “프로틴스토리는 소비자의 신뢰가 곧 제품이라 할 만큼 소비자의 신뢰, 깨끗함, 정직함이라는 기본적인 뼈대를 중요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만을 판매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유아용품 브랜드, 힘찬아이힘찬아이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유아생활개선용품)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힘찬아이는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로 전문가들이 수년간 연구해 만든 안전한 제품만을 선보이며, 유해 성분 걱정 없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력 상품인 ‘굿밤크림’은 코 밑과 같이 피부에 간편하게 발라 상쾌함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굿밤크림 패밀리’와 키즈 전용인 ‘굿밤크림 키즈’로 나뉜다. 최근에는 굿밤크림을 스틱 형태로 담아내 편리성과 휴대성을 강조한 ‘굿밤스틱’을 출시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힘찬아이 관계자는 “우리 아이가 쓴다는 생각으로 엄격한 테스트와 심사를 거쳐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육아 고민을 덜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해 많은 부모들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전동식 의료용 콧물흡입기, 노시부
노시부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콧물흡입기)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노시부는 전동식 의료용 콧물흡입기로 유럽에서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 29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에는 제이디인터내셔널이 2019년 정식 론칭하며, ‘단점은 가격뿐’, ‘빨리 사는게 핫딜’이라는 유행어와 함께 22년 현재까지 17만대라는 누적 판매기록을 달성했다.

노시부는 손쉬운 사용법, 간편한 세척, 효과적인 흡입력을 바탕으로 맘카페에서 입소문을 탄 제품이다. 특히 타 제품과는 차별되는 노시부만의 Airflow라는 기술로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하며, 10초안에 손쉽고 빠르게, 통증 없이 흡입이 가능해 사용자들에게 매우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라는 딱딱함 대신, ‘내 친구 곰돌이’라는 친숙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2016 독일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도 있다.

제이디인터내셔널 김제동 대표는 “3년 연속 수상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특히 올해는 백화점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 수상의 밑거름이 된 것 같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빅데이터·AI솔루션 전문 브랜드, 데이터에듀
데이터에듀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빅데이터AI교육)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데이터에듀는 부산에 위치한 빅데이터, AI솔루션 전문 업체로, 2014년 빅데이터 자격증 강의 전문 사이트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강의와 함께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데이터분석 전문가(ADP), 빅데이터 분석기사 등 자격증 교재를 출판하는 빅데이터교육 전문 회사로 성장·진화하고 있다.

강의 수강자 90% 이상 합격률을 보이는 데이터분석 강의와 함께 대표 교재인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는 교보문고, 예스24 등 대형서점 자격증 부분 베스트셀러 7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주요 사업으로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과 4년 연속 데이터/AI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 공공기관의 데이터분석, AI솔루션, 데이터구축, 컨설팅 등 데이터 산업 분야네서 다방면으로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음성인식과 가공 기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에 지식공유형 서비스 사이트인 ‘두런(DoLearn)’을 런칭하기도 했다.

데이터에듀 윤종식 대표는 “앞으로도 부산을 대표하는 빅데이터교육과 데이터컨설팅 업체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콜라겐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마이페이스
디어마이페이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콜라겐 에센스)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디어마이페이스는 Health & Beauty 전문 업체 (주)아이씨에이치앤비의 뷰티 브랜드로, ‘비울수록 소중한 피부는 채워진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2015년 런칭됐다. 이에 ‘꼭 필요한 것만으로 더 좋은 원료를 선별하고, 함량은 높게 처방하여 피부의 기초체력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제품을 만들자’는 기본 원칙으로 매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연구·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누적판매 7만 개를 기록하는 디어마이페이스의 대표 상품인 ‘콜라겐 에센스 시리즈’는 프랑스 직수입 100% 리얼 순수 콜라겐(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을 높은 함량으로 담아내 피부 노화의 주범인 ‘감소된 콜라겐’ 관리를 누구나 꾸준히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주)아이씨에이치앤비 서웅준 대표는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하는 디어마이페이스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아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기본 품질 관리 원칙에 충실하고, 좋은 원료와 높은 함량으로 꾸준히 소비자가 인정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자연주의 니치향수 브랜드, 라임유(LIME YOU)
라임유(LIME YOU)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향수)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라임유는 명품 향수브랜드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정통 향수 브랜드다.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향수를 만들어야 한다’는 브랜드 목표를 바탕으로 남자향수 여자향수 성별이나 나이의 구분없이 보편적으로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향수를 선보이고 있다.

라임유는 실제 자연의 향기를 모티브로 10ml 유형의 휴대성이 좋은 라인업과 고체향수 라인업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라임유에서 출시한 고체향수는 저자극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천연 비즈왁스와 쉐어버터를 원료로 사용한다. 또한 라임유는 7가지 종류의 향수들로 각 취향에 맞게 향기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라임유 향수로 레이어링해 향기를 취향에 맞게 섞어서 사용할 수 있어 레이어링 선호도와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라임유 관계자는 “가장 좋은 향수를 만들기 위해서 전 세계 가장 높은 등급의 원료로만 향수를 생산하고 있다. 향수도 요리와 같고 가장 좋은 재료를 통해서 가장 맛있는 음식이 나올 수 있고 향수도 똑같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센스맘
센스맘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매트리스)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센스맘은 한국의 주거방식이 전통 온돌문화의 영향으로 바닥 생활이 많다는 점을 착안해서 3D 7-Zone 입체패턴을 적용한 매트리스를 개발해 바닥매트리스라는 새로운 카데고리를 만들었다.

올해 7월 선보인 신제품 ‘센스맘 매트리스 뉴 시그니처9’은 센스맘의 10년의 노하우가 담긴 새로운 시그니처 라인이다. 친환경 오코텍스 1등급 원단을 사용했고, 심리스공법의 누빔 겉커버는 총 4가지 색상으로 제작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센스맘의 모든 매트리스는 3D입체패턴을 적용한 ‘에어로드’와 수십만 개의 ‘에어홀’로 만들어진다. 이러한 과학적 패턴을 통해 통기성과 보온성이 우수하여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다.

센스맘 관계자는 “다양한 매트리스를 개발하여 고객분들에게 폭넓은 선택과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며 “10년동안 꾸준히 센스맘을 찾아주시고, 지속적인 사랑을 주신 고객님들 덕분에 수상이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식자재 전문 브랜드, 식자재왕
식자재왕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B2B식자재)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식자재왕은 식재유통 및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푸디스트의 대표적인 식자재 전문 브랜드이다. 2007년 론칭 이후 대한민국 자영업 사장님들의 성공 파트너로서 탁월한 가성비와 조리 편의성이 특징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자영업자가 식당에서 활용할 수 있는 까스류, 튀김류, 만두, 면, 소스, 반찬, 유지류, 향신료, HMR, 장류 등 20여 카테고리 1,000여 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네이버, 쿠팡, 배민상회, SSG닷컴 등 온라인몰과 전국 7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자사 계열사 포함 17개 직영마트 및 자사몰 ‘식자재왕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이다.

또한, 2021년 싱가포르 수출을 시작으로 미주, 유럽 등 해외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으며 가정용 HMR, 소용량 상품으로 확장 중이다. 2021년 6월부터 만화작가 허영만의 대표작 ‘식객’의 캐릭터를 활용한 TV광고 및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식자재왕 상품총괄 김승하 전무는 “지난 15년간 많은 자영업자들이 식자재왕을 아껴주신 덕분에 3년 연속으로 수상할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 ‘식자재왕’의 확장 브랜드인 ‘식자재왕 플러스(PLUS), ‘식자재왕 온(on;溫)’을 론칭하는 등 고객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생활용품 브랜드, BLACKHOLE
BLACKHOLE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하수구트랩)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BLACKHOLE(블랙홀)은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이다. 블랙홀 하수구 트랩은 화장실, 싱크대, 다용도실 등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제품으로, 자석의 원리를 이용하여 하수구를 밀폐해 주어 냄새는 물론, 해충 차단에 도움을 준다.

또한, 블랙홀은 환풍기 트랩, 싱크대 클리너, 배수구 클리너 등의 제품을 선보이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블랙홀 관계자는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용품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