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가 10월 12일 개최됐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며,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서비스 및 제품의 만족 상태를 넘어 고객에게 감동과 놀라움을 제공하고, 고객과 기업 상호간의 만족지수를 높이는 모범 기업을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는 총 57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적 심사를 바탕으로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 관계자는 “품질의 만족은 곧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신뢰로 이어진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의 품질을 인정받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최고의 기업으로 계속해서 성장·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창호 전문 브랜드, 바른샤시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바른샤시가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건축(창호)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바른샤시는 ‘바르고 정직하게 샤시를 만들자’라는 기업이념으로 시작, 30년 전부터 기본을 지키는 올바른 원칙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개선으로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고 있는 창호전문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합리적 고품질 샤시를 실현하기 위해, 표준공정시스템인 ‘바른프레임워크’를 구축해 제조부터 시공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최고의 재료와 배합으로 고기능 경량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자동배합설비 증축과 압출기계 증설 및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신규 금형 추가 제작 등 제조설비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주식회사 신양화학 심미선 대표는 “인테리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샤시 선택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고객경험중심형 카다로그를 개발하고 SNS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이를 품질에 반영하는 등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능성 유산균 브랜드, 바이크롬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바이크롬이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건강기능식품(유산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바이크롬은 주식회사 엔비피헬스케어의 기능성 유산균 브랜드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바이크롬 코 유산균’ 제품이 있다.

엔비피헬스케어는 식약처로부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NVP1703(L. plantarum IM76과 B. longum IM55 복합물, 제2019-28호)’을 이용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코와 장을 듀얼케어하는 유산균을 제공하고자 ‘바이크롬 코 유산균’ 제품을 출시했다.

간편하게 1일 1회 섭취로 식약처 권고 1일 최대 함량인 100억 균을 보장할 수 있으며, 콜드체인 시스템을 운영해 살아있는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 및 개발됐다.

엔비피헬스케어 이창규 대표는 “바이크롬은 10년 이상의 노력이 투자된 제품이다”라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IP-R&D를 통한 연구개발 선두주자로서 앞으로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마이크로바이옴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 품질 높은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의료용 냉장고 제조 기업, 에스지엠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에스지엠이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의료기기(의료용 냉장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주)에스지엠(SGM, 대표 임명숙)은 혈액 및 약품, 검체, 백신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의료용 냉장·냉동고, 초저온 냉동고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1999년에 설립된 이후 미국전기안전규격(MET), 국제표준규격 ISO9001, 유럽안전규칙(CE), 유럽연합(EU)의 유해물질 사용제한지침(ROHS)을 획득하고, 현재 여러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또한 GMP, KC인증, 식약처 혈액냉장고 및 약품냉장고 품목 허가를 인증 받았으며 2020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86도 초저온 냉동고’와 ‘냉장·냉동고 UV LED 필터 시약장(자체정화방식)’을 개발 완료·출시했다.

의료용 냉장·냉동고는 7인치 LCD 터치스크린을 장착하여 실시간으로 온습도를 확인할 수 있고 -30~-15도와 0~22도의 범위 내에서 0.1도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며, 필터 시약장의 경우 VOCs 농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초저온 냉동고는 냉각 냉각효율을 극대화하여 –86도의 초저온을 유지할 수 있고 챔버 내부에 음압이 형성될 경우에도 쉽게 도어를 개방해 주는 장치를 적용했다.

(주)에스지엠 임명숙 대표는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조대리석 3D성형 브랜드, 에스피디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에스피디가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인테리어(인조대리석 3D성형)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주)에스피디하우징은 인조대리석 가공 및 시공전문 회사로 건설사, 관공서, 호텔, 병원 등 각종 실내 인테리어 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인조대리석 3D성형, 가공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의 설비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인조대리석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얼룩, 충격이나 긁힘 등에 강하며 대부분의 산성 물질과 자외선, 오염물질들에 대해 내구성을 지니고 있음이 입증되었다. 온도에 따라 2D,3D 열성형이 가능하며 미려하고 우아한 곡선이나 사용자만의 스타일, 복잡한 세부묘사는 인조대리석을 통해 가능케 한다.

색상과 두께에 따라 빛에 노출되었을 때 특별한 반투명성을 띄고 광원, 패턴 및 설계에 따른 신비로운 빛의 효과는 시각적인 멋을 더해주고 공간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주)에스피디하우징은 현재 경기도 여주에서 가공, 생산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 제품은 일체형 세면대, 아트월, 인포데스크, 각종 2D, 3D성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에스피디하우징의 관계자는 “다변화하는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50년 영어회화, 월스트리트 잉글리시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월스트리트 잉글리쉬가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교육(성인영어회화)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월스트리트 잉글리쉬는 성인영어회화 전문 브랜드이다. 원어민 수업시간 외에도 센터 내 모든 공간에서 영어만 사용하는 ‘생생한 영어환경’이 구축되어 있어 수강생들이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센터를 포함하여 전국 8개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개국, 450여 개 센터를 통해 50년 동안 영어회화만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영어회화 그룹이다. 평균 2~3명의 소수 정예 밀착 관리 수업, 퍼스널 튜터의 1:1 개인 맞춤 학습관리, 무제한 첨삭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개인의 목표에 맞춘 최적의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국제 공인영어 기준 (GSE, Global Scale of English)에 근거한 학습자에 맞춘 20개 레벨의 독자적인 커리큘럼과 학습 시스템은 이 분야에서 최초로 ISO9001인증을 획득했다.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코리아 조재범 대표는 “월스트리트 잉글리쉬는 초급자, 중급자,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회원들의 니즈에 맞춰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모든 센터는 영어만을 사용하는 최적의 학습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자동케겔운동기구, 웨이브케어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웨이브케어가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헬스케어(케겔운동기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웨이브케어는 기존의 괄약근을 직접 움직이는 방식이 아닌, 미세 진동이 신경세포를 활성화하여 속 근육의 자율운동을 유도하는 신기술로 특허를 받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자동형 케겔운동기구로, 리진바이오 주식회사에서 공식 판매 중에 있다.

해당 케겔운동기구는 여성 전용, 남성 전용, 공용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었다. 덕분에 성별에 맞춰 사용할 수 있고 부부, 연인, 가족들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으로 터치식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방광근, 장활동, 괄약근 관리처럼 여러 운동 모드를 손쉽게 선택하며 시간과 세기도 알맞게 조절할 수 있다.

웨이브케어 관계자는 “지금까지 많은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되돌려드리기 위해 사용감을 높이고 효율적인 케겔운동이 가능하도록 10000rpm의 섬세하고 정교한 진동을 적용하는 등 리뉴얼 제품도 출시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꾸준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을 챙기겠다”고 전했다. 컨택센터 아웃소싱 기업, 유베이스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유베이스가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컨택센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유베이스(대표이사 송기홍)는 1998년 설립되어 최고의 상담 운영 역량과 단일 규모 최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첨단 디지털 솔루션을 갖춘 컨택센터 아웃소싱 기업으로서 BPO 아웃소싱 및 운영 진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당 업체는 수년간 축적해온 고객 케어 서포터즈의 운영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외 유수 파트너사의 다양한 고객 접점 업무에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컨택센터의 새로운 운영 형태인 ‘신 모델 운영 센터’와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컨택센터’를 결합해, 고객과 24시간 연결된 ‘커넥트 센터’를 구축했다.

이외에도 예체능 분야에서 재능을 지닌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장애인들을 정직원으로 채용하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유베이스 영업마케팅 총괄 이관섭 전무는 “유베이스는 상담사들의 안정적 고용과 장기 근속을 돕기 위해 근무 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에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우수 인력 확보 및 유지를 위한 투자와 함께, 자체적인 디지털 기술 개발도 지속하여 향후 컨택센터 운영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컨택센터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면 발열 형태 온열찜질기, 잉코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잉코가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디지털가전(온열찜질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잉코(INKO)는 최첨단 친환경 소재 은나노를 사용한 온열찜질기 브랜드이다. 기존 선이 아닌 면 발열 형태의 면상발열체여서 두께감이 얇고 가벼운 점이 특징이다.

글로벌 IT 기업 ‘파루’의 인쇄전자 기술을 이용해 면 형태로 발열하는 첨단 고효율 발열 방식인 필름히터 기술을 접목해 두께감이 굉장히 얇고 무게감도 최소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스마트 5중 안전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잉코는 와디즈 펀딩률 13947%, 홈쇼핑 완판 기록으로 인정받은 기술력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2’에서 자체 온열제품을 선보인 이력이 있다.

잉코 관계자는 “자취족과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휴대용 온열제품 수요도 증가했다”며 “소비자들이 잉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올 하반기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편안함‧실용성 유니폼 브랜드, 참유니폼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참유니폼이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유니폼)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참유니폼은 편안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의류회사를 모토로 설립된 유니폼 전문 브랜드로 간호사복 및 수술복과 같은 병원유니폼, 학교 및 사무실을 위한 사무복 등 각 장소와 업무에 최적화된 원단과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유니폼을 제작하고 있다.

또 활동성과 편안한 착용감, 완벽한 스타일을 겸비한 유니폼을 제작하기 위해 다양한 의류 분야 전문가들의 손길을 거쳐 프리미엄 소재의 원단으로 자체 기획 및 트렌디한 디자인의 독창적인 유니폼을 선보이고 있다.

참유니폼 관계자는 “올해 S/S 유니폼이 너무나 많은 사랑을 받아서 기쁘다. 노력한 모든 시간이 아깝지 않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나은 유니폼으로 보답하겠다. 2022 F/W 신제품이 출시됐으니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박형 카라반 전문 브랜드, 판다카라반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판다카라반이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캠핑용품(정박형 카라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판다카라반은 전국 186개의 캠핑장을 포함해 농막, 세컨드하우스 등으로 총 1260대 이상의 정박형 카라반을 유통하고, 체계화된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써왔다.

판다카라반은 ‘정박형 카라반의 기준’이라는 모토로 ▲국내생산, 직접 유통을 통한 유통비용 절감 ▲꾸준한 제품개발(R&D) ▲별도의 AS 팀을 통한 고객만족 사후관리 등을 실천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판다카라반은 기존 고객들이 직접 공장에 방문해 모델을 볼 수 있던 정박형 카라반 시장에서 고객의 접근성과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용인에 정박형 카라반을 전시관을 개관하는 등 고객의 만족에 힘쓰고 있다.

판다카라반 남지훈 대표는 “한국품질만족도 1위 캠핑용품(정박형 카라반)에 선정되어 영광스럽다”라며 “‘정박형 카라반의 기준’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정박형 카라반을 꾸준히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체중조절식 전문 브랜드, 페이퍼백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 ⑤
페이퍼백이 ‘2022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식품(체중관리쉐이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페이퍼백은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몰로 건강하고 긍정적인 삶을 지향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까다롭게 고른 원료의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이다. 대표 제품인 ‘마이너스 쉐이크’는 누적 200만포를 돌파한 인기 제품이다.

‘마이너스 쉐이크’는 병아리콩, 까만콩, 초코프로틴, 쿠앤크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쿠앤크를 제외한 세가지 맛은 한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성분을 가감하여 조제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페이퍼백 관계자는 “다양한 맛의 ‘마이너스 쉐이크’를 통해 건강한 한 끼를 챙기고 식단관리에도 도움을 받기 바란다”며, “브랜드 모델인 안효섭과 선보이는 다양한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