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 브랜드 선호도]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1)

AZH,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헤어 홈 케어 제품

AZH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화장품(헤어케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AZH(Amazing Zenith Hair)는 2018년 론칭한 헤어·스킨 케어 제품 전문 브랜드다. 뛰어난 기술력으로 개발한 완성도 높은 고품질 헤어·스킨 케어 제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특히 AZH는 독자적인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헤어 홈 케어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AZH의 인기 상품인 고농축 트리트먼트팩 ‘올인원 뉴트리먼트 스팀헤어팩’은 잦은 염색과 펌으로 건조하고 푸석해진 모발에 고농축 영양분을 공급해 머릿결에 윤기를 더해준다. 두피 자극 없는 미세한 스팀 열감이 있어 헤어숍에서 헤어 스팀 시술을 받은 것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이외에도 AZH는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트리트먼트 크림’ △트리트먼트와 클렌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클린트먼트’ △비타민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선사하는 ‘리프레쉬 비타민 샴푸’ △모발에 촉촉함을 더해주는 ‘너리쉬 모이스처 샴푸’ △모발 윤기 및 생기 관리에 좋은 ‘에센스헤어오일’ 등을 선보여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 중이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1)

GNM자연의품격, 건강기능식품·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GNM자연의품격이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건강기능식품(오메가3) 부문 1위를 수상했다.

GNM자연의품격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건강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건강 실용주의와 건강의 대중화를 위해 출범한 브랜드다. 간편하고 스마트한 각종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온라인 몰 누적 리뷰 수가 180만 건 이상에 달한다.

오메가3 대표 제품인 ‘rTG알티지오메가3’는 총합 1,000mg 이상의 EPA·DHA로 혈행과 눈 건강, 기억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트리플 기능성 제품이다. rTG 타입 오메가3에 식물성 연질캡슐이므로 체내 소화 및 흡수가 용이하다.

이외에도 원료 특성에 따른 다양한 오메가3 라인업을 갖췄다. 혈행과 눈을 케어할 수 있는 ‘초임계 알티지오메가3 루테인지아잔틴’, 원료부터 캡슐까지 식물성 원료만 엄선한 ‘초임계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 등이다.

(주)지엔엠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와 관심사에 따라 제품 선택폭을 넓히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게 고객만족도에 큰 영향을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제품 및 서비스로 건강의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1)

KSR인증원, ISO 경영시스템 인증 전문 기관

KSR인증원이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서비스(ISO인증)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KSR인증원은 ISO 경영시스템 인증 및 교육 전문 기업이다. 공기업(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철도공사, 주택관리공단, 한국수출입은행, 예금보험공사 등)과 대기업(포스코케미칼, 두산에너빌리티, 엘지화학 등)의 ISO 경영시스템 인증을 담당해왔다. 행정안전부에서 관리하는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의 대행 기관 역할도 맡고 있다.

특히 ISO 45001 인증 분야에서 국내 최다 인증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최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의 영향으로 역할과 위상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분야에서의 활약을 인정받아 지난해 재해경감활동 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ISO 22301 및 ISO 37001 인증 분야에선 국내 제1호 인증기관으로 지정됐다. △ISO 9001 △ISO 14001 △ISO 27001 △ISO 27701 △ISO 37301 인증도 수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부설 인재개발원에서는 ISO 인증 심사원 및 내부 심사원 양성 교육,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한 안전보건 전문 교육, 행정안전부 위탁 재난관리 전문 교육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각 분야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1)

SAMOOCM, 다년간 축적해온 건설사업관리 노하우

SAMOOCM이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서비스(건설사업관리CM) 부문 1위를 수상했다.

SAMOOCM은 국내 건설문화 발전을 견인하는 (주)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의 건설사업관리(CM) 브랜드다. 1976년 론칭 이래 46년간 축적해온 풍부한 경험과 독보적인 노하우로 우수한 건설사업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감동을 실현해온 결과 2년 연속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SAMOOCM은 건설사업관리 분야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CM능력평가공시 1위를 4번이나 달성했다. 건설 분야의 4차 산업혁명과 선진화를 견인하며 건설정보 통합 관리 플랫폼 ‘友장각’, 과정 평가 프로그램 ‘S-LCA’ 등을 개발하는 데에도 성공했다. 지난해에는 고객 신뢰를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받았다.

주력 사업은 46년 역사의 건축설계, 건설사업관리, 개발사업, 하이테크, 친환경, 인프라 등이다. 건축사, 기술사, 건설사업관리 전문가, 친환경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우수 인력 다수가 체계적인 프로세스 아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 설계 프로젝트는 한국유리 부지 공동주택 설계, 진주 장재공원 공동주택 설계, 과천지구 도시건축 통합 마스터플랜, 호찌민 주거 단지 개발사업 마스터플랜 등이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1)

TID(티드), 일상에서 누리는 기능성 덴탈케어

TID(티드)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3년 연속 생활용품(기능성 덴탈케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TID(티드)는 주식회사 티드에이블의 기능성 덴탈케어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명인 ‘TID’는 ‘하루 세 번 약을 먹어야 한다’는 의미의 처방 용어인 ‘Ter In Die’의 약어로, 고객 개개인에게 전문적인 최고의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기업의 가치와 모토가 담겼다.

현재 TID는 다양한 대학 및 연구·학술 기관, 전문가들과 연계해 새로운 성분과 제품을 연구, 개발 중이다. 또한 구강관리와 구강용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티드에이블은 TID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치아를 보다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누구나 일상에서 전문적인 덴탈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최종 목표다. 모든 제품은 연세대학교 구강내과 최종훈 교수를 필두로 현직 의료진과 연구진이 직접 연구, 개발한 산물이다.

TID 브랜드 담당자는 “모두가 안심하고 쓸 수 있는 기능성 덴탈케어 제품으로 온 국민의 구강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1)

그라놀로지, 프리미엄 식물성 비건 그래놀라

그라놀로지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식품(그래놀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그라놀로지는 ESG 푸드테크 기업 인크레더블(INCREDIBLE)의 프리미엄 식물성 비건 그래놀라 브랜드다. ‘훌륭한 식품은 훌륭한 원재료부터’라는 철학 아래 질 높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친환경 식품을 제조한다. 전문 그라놀로지스트가 직접 재료를 엄선, 관리, 로스팅해 만든 수제 프리미엄 비건 그래놀라로 각광받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과 ‘대한민국식품브랜드대상’, ‘올해의브랜드대상’을 비롯한 여러 상을 거머줬다.

그라놀로지의 프리미엄 그래놀라는 품질이 좋은 식물성 천연재료만 고집하고, 밀가루와 버터, 정제설탕, 트랜스지방을 사용하지 않는다. 퓨어 메이플과 비정제 천연 사탕수수로 건강한 단맛을 낸 것도 특징이다. 또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원료 8종(글루텐, 유제품, 난백류 등)을 배제해 알레르기에 민감한 소비자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미국 FDA 시설 등록,
ISO 22000 인증 획득, 할랄 인증 획득으로 높은 안전성도 입증했다.
한편 그라놀로지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유한 저칼로리 그래놀라인 ‘프로틴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1)

글램디(GLAM D), 다이어트 멀티 솔루션
글램디(GLAM D)가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건강식품(효소)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글램디(GLAM D)는 주식회사 에이피알의 다이어트 멀티 솔루션 브랜드다. 128가지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알맞은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전문가와 함께 만든 모바일 PT, 헬스케어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쟁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와 ‘고객만족우수브랜드대상’도 수상했다.

주요 제품인 ‘바로 분해 효소’는 정제 효소와 인공감미료, 색소, 합성보존료 없이 100% 국내산 곡물 자연 발효 효소만 담은 제품이다. 체내에 빠르게 흡수, 배출될 수 있도록 물에 타 섭취하는 방식으로 개발됐다.

HACCP 인증 시설에서 제조되는 본 제품은 높은 효소 활성도로 빠른 소화를 돕고, 프리미엄 유산균 17종으로 장 내 환경을 건강하게 조성하는 데 일조한다. 배변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 파이토케미컬 12종 영양 밸런스, 구수한 보리차맛도 특징이다.
글램디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한 습관을 위한 양질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1)

꼼 에스테틱,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는 에스테틱
꼼 에스테틱이 18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서비스(에스테틱)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식회사 꼼퍼니의 꼼 에스테틱은 기존 에스테틱이 추구해온 피부관리를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멋지게 변화시키려는 에스테틱 브랜드다. 신사본점과 선릉점, 수원점에서 전문가들을 통해 질 높은 피부관리 서비스(데일리 케어, 메디컬 케어 등)와 브로우바 서비스를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뷰티 전문 아카데미인 ‘꼼 아카데미’도 운영한다. 1:1 또는 소규모 그룹 클래스이며, 커리큘럼은 △창업반 △여드름 클래스 △필링관리 원데이 클래스 △림프순환 원데이 클래스 △문제성 피부 재생관리 원데이 클래스로 나뉜다. 피부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뿐 아니라 꼼 에스테틱만의 노하우까지 터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피부관리 전문점 창업 및 운영 방법을 배우는 것도 가능하다. 졸업 후엔 꼼 아카데미 공식 디플로마를 발급받을 수 있다.

꼼 에스테틱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맞춤 피부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피부관리 전문가를 양성해 업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