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웰니스 종합쇼핑공간 표방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주 웰니스 특화 매장을 운영한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주 웰니스 특화 매장을 운영한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웰니스 사업 강화에 나선다.

자주는 올해 9월 건강기능식품, 뷰티, 친환경 생활용품, 퍼스널케어용품으로 구성된 웰니스라인을 신규 론칭한 데 이어 이달 초 경기도 부천시청 인근에 웰니스와 패션에 특화된 복합매장을 열었다. 자주에서 특화 매장을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자주 부천시청점'은 276㎡(약 83평) 규모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웰니스 종합쇼핑 공간을 표방한다. 기존 매장 구색의 절반을 넘었던 생활용품 비중을 과감히 없애고 웰니스 제품과 건강, 지속가능과 관련된 의류 제품들을 주력으로 배치했다.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우드톤 색상을 활용해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매장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나무, 돌 등 자연 소재 질감을 그대로 살려 자연 친화적인 콘셉트를 강조했다.

지난달 자주가 프리미엄 건기식 업체 '덴프스'와 협업해 출시한 건강기능식품도 구입할 수 있다. 지속가능 패션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 특성에 맞춰 관련 구색도 강화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웰니스를 자주의 주력 카테고리로 삼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차별화 제품들을 지속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내년까지 웰니스 특화매장을 10개 이상 운영하며 관련 사업을 키워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