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전시, 인테리어 한곳에서…복합 문화 공간 무브먼트랩 의왕 플래그십 스토어
경기도민은 서러울 때가 많다. 출퇴근 버스 배차 시간이 야속할 만큼 길 때, 약속 시간보다 무조건 한 시간 반 전에 출발해야 할 때, 막차 시간에 맞춰 먼저 자리를 떠야 할 때 등 주로 이동에 대한 상황이다. 하지만 다른 비애가 또 있다. 바로 요즘 핫하다는 곳은 다 서울에 몰려 있다는 것. 사운즈 한남이나 그라운드 시소, 성수연방, 나인원 한남, 꼬르소꼬모, 챕터 원 등 한곳에서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나 인테리어 쇼룸, 소품 편집숍 등은 대부분이 서울에 있다.
그러던 중 인스타그램에서 찾은 ‘무브먼트 랩 의왕 플래그십 스토어’는 경기도민의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들었다. 이곳 지하 1층에서는 시즌마다 주제를 달리한 전시를 진행한다. 현재 진행 중인 전시 주제는 ‘논 스탠더드(non standard)’로, 테이블 웨어 전문 브랜드 오덴세를 중심으로 13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스타일링한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미리 예약하면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고 가구 모양의 스티커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간단한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세라믹 그릇에 자갈과 마감재 등으로 공기 정화 식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프티(petit)가든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밥만 먹고 오면 이 공간에서 후식과 놀거리·볼거리·살거리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추운 겨울철에는 이만한 곳도 없으니 실내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커플에게도, 아이가 있는 가정에도 나들이 장소로 딱이다.

이곳은 이미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소파 투어’ 장소로 유명하다. 특히 ‘잭슨카멜레온’의 시그니처 모델인 페블 소파와 린 소파 등을 직접 보고 앉아볼 수 있어 인기 코스로 꼽힌다. 소파 브랜드뿐만 아니라 일광전구·아르떼미데 등 인테리어에 관심 있다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조명 브랜드를 비롯해 총 42개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빈티지 가구부터 감각적인 가구 브랜드, 소품까지 한 층 한 층 분명한 콘셉트로 꾸며져 있어 새 보금자리를 꾸며야 하는 이들이 방문한다면 충분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담아 갈 수 있을 것이다.
다음에 이곳을 방문할 때는 최근 결혼한 친구의 집들이 선물을 사려고 한다. 대나무로 만든 친환경 칫솔, 종이를 태우는 형태의 인센스처럼 가벼운 선물부터 마치 샴페인을 연상시키는 보틀에 담긴 수제 맥주까지 센스 있는 브랜드와 제품들을 큐레이팅해 놓아 뭘 좀 아는 손님 대접 받기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홈페이지에서 이곳에서 취급하는 브랜드와 제품들을 볼 수 있으니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도 추천한다.
무브먼트 랩 의왕 플래그십 스토어
주소 : 경기도 의왕시 백운로 588 모그 지하 1층
운영 시간 : 오전 11시 30분~오후 7시(매주 월요일 휴무)
강은영 한경무크팀 기자 qboom@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