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5일 뷰티 쓱세일, 참여 셀러 300곳, 혜택 적용 상품 1만개 이상

SSG닷컴이 뷰티 쓱세일을 진행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뷰티 쓱세일을 진행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매달 하나의 카테고리를 선정해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 수준의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정례화한다.

8일 SSG닷컴은 이달부터 카테고리 특화 프로모션 '쓱세일'을 신설하고, 첫 순서로 '뷰티 쓱세일'을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연다고 밝혔다. 셀러(판매사)수만 300여 곳, 혜택 적용 상품은 1만여 개 이상으로 뷰티 단일 품목 행사 기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행사 이름은 사명(쓱닷컴)과 해마다 열리는 신세계그룹의 대표 쇼핑 축제인 '쓱데이'의 첫 음절을 따서 지었다. 또한 지난해 11월 야구단 우승을 기념해 진행한 감사제 '쓱세일'과 동일한 이름을 유지하며 흥행 바톤을 이어받기로 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가전이나 패션, 명품(럭셔리) 등 월별로 카테고리를 정해 연중 내내 행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에스티 로더, 키엘, 랑콤 등 백화점 입점 유명 화장품부터 아이오페, 닥터지, 마녀공장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인기를 끄는 트렌디한 뷰티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총망라해 쿠폰 및 카드 청구 할인, 타임딜, 라이브커머스 등 풍성한 쇼핑 콘텐츠와 함께 선보인다.

9일 오전 9시부터 행사 종료 시까지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7%, 15%) 도합 7장을 모든 고객에게 발급한다. 상품별로 적용할 수 있는 쿠폰이 상이하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장바구니 쿠폰 1장을 추가로 준다. 제휴 카드로 결제할 경우 일 최대 10만원까지 청구 할인이 중복 적용된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SSG닷컴 뷰티 바이어가 엄선한 브랜드 상품을 단독 특가 구성에 제안하는 타임딜 행사도 열린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에서도 뷰티 프로그램 편성을 늘려 일주일 동안 총 7차례 송출한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과 럭키박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관계사인 G마켓, W컨셉도 별도의 기획전 페이지를 열고 행사 규모를 키운다. SSG닷컴에서 준비한 행사 상품을 G마켓, W컨셉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대표 상품을 연동하고, 플랫폼별로 자체 마련한 상품과 특가 혜택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쓱세일을 중심으로 관계사 간 연계를 늘려 상승 효과도 낸다는 방침이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신세계그룹의 대표 쇼핑 축제인 대한민국 쓱데이 수준의 쇼핑 혜택을 보다 자주, 가깝게 체감할 수 있도록 신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흥행몰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