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증권·카드 금융 통합 앱 중 최초로 채권 매매 서비스 오픈

삼성금융 통합 앱 ‘모니모’, 금융 통합 앱 최초로 채권 매매 서비스 오픈
삼성증권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인 ‘모니모’ 내에서 보험·증권·카드 통합 앱 중 최초로 채권 매매 서비스를 오픈하고 세전 연 5.30%의 특판 채권을 1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특판 채권은 AA 등급인 현대캐피탈의 선순위 채권으로 세전 연 5.30%, 만기 3년의 월이표 채권이다. 금리는 1월 10일 기준으로 추후 시장 상황에 따라 조건은 변동될 수 있다. 1월 10일 기준으로 1억원 투자 시 매월 약 48만원 이자(세전) 수령이 가능하고 만기까지 보유 시 총 1585만원의 수익(세전)을 얻을 수 있다. 모니모 특판 채권은 한도가 소진되면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번 특판 채권 판매는 국내 최초 보험·증권·카드 금융 통합 앱 내 채권 매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자세한 내용은 삼성금융네트웍스 앱 ‘모니모’ 내 ‘상품’ 메뉴의 ‘투자’ 또는 ‘삼성증권’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니모 내 채권 매매 서비스는 삼성증권 페이지로 자동 연결돼 진행되며 채권 투자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계좌를 보유해야 한다. 삼성증권 계좌가 없는 고객은 모니모 내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특판 중인 현대캐피탈 채권 외에도 모니모를 통해 국공채와 A등급 이상의 우량 채권에 투자할 수 있고 최소 1000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또한 1월 31일까지 모니모에서 채권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리워드 이벤트도 두 가지로 진행된다. 첫째로 삼성증권에서 온라인 국내 장외 채권을 첫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매수 시 5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둘째로 이벤트 기간 중 누적 채권 순매수금액이 5000만원, 1억원, 5억원 이상인 고객이 순매수 금액 이상의 잔액을 유지한 경우 매수 금액별로 현금 리워드를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고금리 트렌드에 늘어난 고객들의 채권 투자 니즈에 맞춰 모니모에서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채권에 투자할 수 있도록 기능을 신설했다. 삼성증권은 지난해 개인 투자자들의 온라인 채권 판매 규모만 2조원을 넘어서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채권 매매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삼성증권 디지털마케팅담당 김상훈 상무는 “고금리 시대에 맞춰 채권 투자에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채권을 포함해 더욱 쉽고 편리한 자산 관리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니모’는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등 삼성금융 네트웍스가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서 차별화된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2022년 4월 오픈한 삼성금융 통합 앱이다. 모니모에서는 하나의 계정으로 삼성금융 4사의 거래 현황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고 각 사가 엄선해 제공하는 대표 금융 상품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재미 요소가 가미된 걷기·기상·앱테크 챌린지를 통해 ‘젤리’를 얻을 수 있다. ‘젤리’는 모니모에서 제공하는 전용 리워드로, 금융 상품 가입이나 상담 신청 등이 아닌 일상 속 습관만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젤리는 ‘모니머니’로 교환해 보험 가입·송금·펀드 투자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어 투자와 재미를 잡는 2030세대의 짠테크족들이 많이 이용 중이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