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모두를 위한 AI 개인화 추천-업스테이지 토크' 웨비나 개최

업스테이지가 업스테이지 토크를 개최한다.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가 업스테이지 토크를 개최한다.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가 AI 개인화 추천 기술의 성공적인 도입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25일 업스테이지는 '모두를 위한 AI 개인화 추천: 추천 관련 마케팅 기술의 성장과 기업 내 도입 방법'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토크'를 2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스테이지 토크는 글로벌 컨설팅사 베인앤컴퍼니 출신인 편의현 업스테이지 전략팀장이 연사로 나서 최신 기술 트렌드와 도입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발표는 실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마케팅 트렌드 변화와 AI 추천 솔루션 부상 △AI 추천 솔루션 효과 및 난관 △AI 추천 솔루션 도입 방법 △모두를 위한 추천 솔루션 순서로 진행된다.

누구나 손쉽게 AI를 도입할 수 있는 '서비스형 AI(AIaaS)'추천 솔루션 사례 등 기업의 니즈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추천 기술과 성공적인 도입 방법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AI 추천 기술을 검토중이지만 어려움을 겪는 기업 관계자를 포함, 최신 마케팅 기술 트렌드에 대해 듣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업스테이지 토크는 2월 16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사전 참여 신청은 1월 25일부터 행사 당일까지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랫폼 매출 성장의 핵심 '서제스트' 기술로 불리는 추천과 검색 부문의 AI 수요는 급증하고 있지만, 실제 도입 성공률은 2% 내외"라며 "해 첫 업스테이지 토크는 최신 추천 기술 트렌드와 성공적인 도입 방안을 제시하면서 AI 도입을 희망하지만 어려움을 겪는 기업고객분에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라고 밝혔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