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김밥, 남녀노소 좋아하는 분식 프랜차이즈
토마토김밥이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 프랜차이즈(분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토마토김밥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분식을 양질의 재료와 고유의 레시피로 정성껏 만들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프랜차이즈다. 소비자가 언제나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누리며 웰빙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이바지한다.
토마토김밥은 국내산 프리미엄 쌀, 완도 청정해역 김, 신선한 달걀 등 질 좋은 식재료로 메뉴를 조리해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안겨주는 한편, 가맹점 창업·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과 우수한 시스템으로 가맹점주에게도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토마토김밥은 창업 가맹점에 상권분석, 가맹비 전액 면제, 인테리어 비용 할인, 오픈 홍보 등을 지원한다. 키오스크, 라이스시트기, 야채절단기, 김밥절단기 등 최신 자동화 설비로 가맹점의 인건비 절감 및 노동 피로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초보 창업자도 매장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원팩 조리 시스템까지 갖췄다. 이외에도 트렌디한 신메뉴를 끊임없이 연구개발해 소비자 니즈 충족과 가맹점 매출 상승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노력한다.
토마토김밥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2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가맹점 창업과 관련된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플 아미아, 대한민국 정통 에스테틱 브랜드
미플 아미아가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6년 연속 프랜차이즈(에스테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미플의 미플 아미아는 19년간 K-뷰티 화장품·서비스 분야를 선도해온 역사를 간직한 에스테틱 브랜드다. 소비자에게 대한민국 정통 에스테틱 브랜드로 익숙한 이곳은 스킨케어의 특별함을 평범함으로 이끌어 국내 뷰티 역사에서 늘 언급되고 있다.
미플 아미아는 누적 회원 수 110만 명, 누적 매출액 3천2백억 원을 돌파하며 어려운 시대에도 꾸준한 약진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전국의 미플 아미아 전문점 100곳에서 전문 인력 240명이 활동 중이다.
미플 아미아는 펜데믹과 경기 침체로 피로감이 가중된 소비자를 위해 올해부터 고가의 에스테틱 전문 제품을 가성비 높은 체험 제품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한다. 자사 에스테틱 회원만 받을 수 있던 혜택을 일반 소비자에게도 제공하는 것이다.
미플 아미아 관계자는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6년 연속 수상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올해부터 온라인과 라이브커머스에서 본사 다이렉트 소비자 소통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더욱 만족스러운 제품과 서비스로 성원에 보은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 추구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이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튀기지 않고 숯불 오븐에 구운 건강한 치킨 컨셉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했다. 대표적 레드오션인 치킨 시장에서 블루오션인 숯불바베큐 치킨 시장을 개척하며 가맹사업을 안정적으로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모든 메뉴는 100% 참숯을 사용하는 숯불 오븐에 구운 뒤 직화로 한 번 더 구워 육즙이 풍부하고 불향이 가득하다. 대표 메뉴 ‘통마늘 소금구이’는 바삭한 통마늘을 듬뿍 얹어 먹는 재미를 더했다. 기존 숯불바베큐 치킨에선 보기 힘든 차별화된 메뉴들(투움바 숯불구이, 슈프림 숯불구이 등)도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명과 주인공 이름이 같은 추억의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 속 인기 캐릭터들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체결했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가맹점 창업 및 운영에 드는 일곱 가지 비용(로열티, 물류보증금 등)을 면제하는 7무(無) 정책으로 상생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메뉴, 여러 마케팅, 가맹점 지원 정책으로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의 사랑을 받아 론칭 9개월 만에 가맹 계약 100호점을 돌파했다. 올해는 300호점 개설을 목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볼빅(BallVic), 두피·모발 케어 특화 제품 개발
볼빅(BallVic)이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화장품(두피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볼빅(BallVic)은 (주)이노진의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다. 두피와 모발을 집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샴푸, 솔루션, 탈모 기능성 토닉, 헤어팩, 두피관리 기기 등)을 선보인다. 두피와 모발에 발생하는 각종 문제(탈모, 지루성 두피염 등)의 원인 해결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로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해 이번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볼빅의 베스트셀러는 지루성 두피를 위한 ‘세보 샴푸’다. 8가지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두피의 비듬, 가려움, 각질, 피지 등을 완화, 개선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S 샴푸’와 ‘W 샴푸’는 각각 남성, 여성을 위한 샴푸로, 성별에 따른 두피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됐다. 볼빅만의 성분 배합 기술력을 반영했으며, 자체적인 성분 유효 농도 기준을 철저히 준수한다.
볼빅은 이 같은 제품 경쟁력으로 그간 국내 병의원 4400여 개에 입점했다. 해외 23여 개국에 진출하고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17년 두피 관리 노하우를 더한 병원용 두피케어 기기 ‘셀피어스’도 출시해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
더마벨(Dermabell), 업그레이드 출시 모델링팩 인기
더마벨(Dermabell)이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5년 연속 화장품(모델링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비에스글로벌홀딩스의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 더마벨(Dermabell)은 최근 업그레이드 출시한 모델링팩 2종(프리미엄 실크펩타 모델링팩, 프리미엄 시카포레스트 모델링팩)의 높은 품질, 경쟁력, 인기로 본 상을 받았다.
더마벨의 프리미엄 실크펩타 모델링팩, 프리미엄 시카포레스트 모델링팩은 에스테틱샵의 전문 에스테틱과 일반 소비자의 홈 케어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독일 더마테스트를 통해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피부의 겉과 속에 보습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피부에 수분막까지 형성하는 3중 보습이 가능하고, 피부 쿨링 작용도 한다.
추가적으로 프리미엄 실크펩타 모델링팩은 피부 탄력, 피부결 밀도, 피부 모공 밀도, 피부 수분 밀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프리미엄 시카포레스트 모델링팩은 열 자극 때문에 붉어진 피부와 물리적 자극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에도 한몫한다.
더마벨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탄생한 자사만의 에스테틱 포뮬레이션이 반영된 화장품을 안전한 원료와 첨단 배합, 제조 기술로 생산해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을 이뤘다”고 전했다.
오브베이스, 피부관리의 본질에 충실한 화장품
오브베이스가 2월 14일 ‘2023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화장품(보습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아이썸코리아의 오브베이스는 피부 본연의 가치를 드높이는 화장품을 연구개발하는 브랜드다. 피부관리의 본질에 충실한 화장품을 개발하고 품질이 검증된 좋은 원료로 만들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만큼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인기 상품인 ‘픽’팩 클렌저’는 팩과 딥 클렌징이 동시에 가능한 2 in 1 클렌저다.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딸기&바닐라빈’, 피부의 활력과 보습을 위한 성분들을 담은 ‘백년초&청귤’로 출시됐다.
픽’팩 클렌저 딸기&바닐라빈, 백년초&청귤은 인공방부제와 인공색소, 인공계면활성제, 정제수를 넣지 않고 고순도 글리세린과 EWG 그린 등급 성분,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가 민감한 성인과 어린이가 사용해도 안전하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돕는 약산성 클렌저인 점,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받은 점, 강력한 클렌징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오브베이스는 국내 최고 자외선 차단 지수의 선크림 ‘헬로 서니데이즈’, 건성 피부를 위한 고보습 화장품 ‘미라클’ 라인,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셀피쉬’ 라인 등을 선보인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