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 주기 관리 서비스 'W케어 서비스' 론칭

올리브영이 월경 주기 관리 서비스 'W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올리브영)
올리브영이 월경 주기 관리 서비스 'W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올리브영)
올리브영이 '펨테크'를 접목해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 시장 육성에 속도를 낸다. 펨테크는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을 합쳐 여성 건강을 위한 기술과 상품, 서비스 등을 일컫는 단어로, 오는 2027년 세계 펨테크 시장 규모가 약 80조원에 달할 것으로 관측된다.

9일 CJ올리브영은 오는 10일 자체 앱에 월경 주기 관리 서비스인 'W케어 서비스'를 론칭하고, W케어를 알리기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W케어는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의 의미를 담는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으로 소비하는 여성들을 위해, 올리브영은 지난해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안하는 상품군을 W케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이 W케어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네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상품을 소개한다. 생리대, 팬티라이너 등 월경 솔루션을 위한 △W밸런스, 여성청결제 등 Y존 케어를 돕는 △W클렌징, 건강한 러브 에티켓을 제안하는 △W러브, 편안한 언더웨어 등을 포함한 △W웨어다

올리브영은 다양한 W케어 상품을 제안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보다 전문적인 W케어를 만나볼 수 있도록 월경 주기 관리 서비스인 'W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한다. 올리브영 앱에서 서비스에 가입하면 월경, 배란, 가임, 월경 전 증후군(PMS)까지 개인별로 월경 주기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연내 휴대폰 홈 화면에서 W케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위젯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은 올해 헬스 부문의 핵심 트렌드 키워드로 W케어를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여성 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신진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하며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