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단기간에 급등
‘투자 신중’ VS ‘매수 추천’ 주장 엇갈려

에코프로비엠 청주 공장.  사진=한국경제신문
에코프로비엠 청주 공장. 사진=한국경제신문
2차전지 투자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에코프로비엠을 놓고 증권가에서 상반된 전망이 나오고 있다. 투자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기된 반면 지속적인 상승이 기대된다는 분석도 나온다.

에코프로비엠 주가는 올해 들어 단기간에 급등했다. 현재 25만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올해 첫 거래일 이후 4일까지 167% 넘게 상승했다. 올해 1월 2일만 해도 에코프로비엠의 주가는 9만3400원이었다.

단기간에 주가가 급상승한 만큼 증권가에서는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긍정적 의견과 부정적 의견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
키움증권은 목표가 34만원으로 상향우선 긍정적 전망부터 살펴보면 키움증권은 에코프로비엠의 목표가를 3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올해 2월 초 14만에서 20만원 이나 올렸다.

한화투자증권도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부담은 결국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는 보고서를 발간하며 상승 쪽에 힘을 실었다.

반면 유진투자증권은 “2030년에 근접할수록 전기차와 배터리 시장 성장율이 10%대로 낮아진다”며 “20만원 이상의 주가는 고평가라고 판단한다”며 매도 의견을 제시했다.

하이투자증권도 주가 추가 상승보다 단기 조정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현 주가 밸류에이션은 2025년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35.4배로 전 세계 2차전지 업종 내 가장 높은 멀티플을 적용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주가 조정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당분간 상승 여력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