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와 IRP…알쏭달쏭 연금 활용법 ‘연금백세’ 오픈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연금백세(연금으로 백세까지)’ 라는 부제로 퇴직연금 기초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NH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연금백세는 총 5편으로 구성됐다.
1화 ‘요즘사람들이연금투자하는이유(증권사DC와IRP)’, 2화 ‘연금투자, 알아서내돈굴려주는디폴트옵션(Default)?’, 3화 ‘복리효과로 퇴직연금 3억 원 만들기?, 사회초년생의 IRP 계좌 활용 방법’, 4화 ‘연금투자로 은퇴 후 월300만원 IRP계좌로 현금흐름 만들기’,5화 ‘IRP로 노후자금 10억원 만들기, 연금 활용방법(프리랜서,개인사업자,고소득 종사자)’으로 퇴직연금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영상을 보다가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기면 추후 Q&A영상으로도 제작해 시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후 서비스도 제공한다.특히, 최근 이슈인 디폴트옵션 제도와 연령대별로 IRP 계좌로 노후 자산을 쌓아가는 방법을 짧은 시간에 중요한 포인트만 알려주는 영상으로 제공되어 퇴직연금을 잘 몰라도 재미와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NH투자증권 연금컨설팅본부 홍국일 본부장은 "요즘은 2D 시대를 벗어나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정보를 전하는 시대가 되었다"면서, "유튜브 같은 영상매체를 통해 당사 고객과 가입법인 근로자들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도 퇴직연금에 대한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꾸준히 전할 수 있게 되어서 고무적이다"고 밝혔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