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약 일주일만에 글로벌 시장에서 2460억원 수익 달성

별점 테러 맞았지만...흥행 대박 중인 인어공주
디즈니의 실사 영화 ‘인어공주’가 전 세계에서 쏟아진 ‘별점 테러’ 속에서도 개봉작 흥행 역대 5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화 흥행수입 집계 사이트인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인어공주’는 지난 26일 개봉 이후 미국에서 1억1750만달러(약 1560억원)의 티켓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5월 마지막 주 월요일인 메모리얼 데이 연휴 기간의 개봉작 흥행 기록으로 역대 5위에 올랐다.

글로벌 시장으로 보면 1억8580만달러(약 2460억원)의 수익을 달성했다.

‘인어공주’는 안데르센의 동화를 토대로 제작한 영화다.
별점 테러 맞았지만...흥행 대박 중인 인어공주
바다 왕국 일곱 공주의 막내 에리얼이 인간인 에릭 왕자와 사랑에 빠지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영화는 주인공 아리엘 역에 처음으로 흑인 가수 겸 배우인 할리 베일리를 캐스팅해 화제가 됐다.

한편 29일 기준 영화 자료 사이트 IMDB에 따르면 ‘인어공주’는 미국에서 관객 평점 10점 만점에 6.3점을 기록했다. 이 밖에 영국 5.9점, 브라질 5.8점, 캐나다 5.7점, 멕시코 6.3점 등을 받았다.

IMDB는 “우리의 점수 계산 메커니즘이 이 영화에 대한 비정상적인 평점 활동을 감지했다. 평점 시스템의 신뢰성을 지키기 위해 대안적인 가중치 계산법을 적용했다”고 공지했다. 영화의 평점을 고의로 낮추려고 시도하는 이용자들의 반복적인 점수 매기기를 배제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전 세계적인 ‘별점 테러’와 별개로 영화는 흥행하고 있는 셈이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