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②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에는 총 40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학계·언론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를 선정, 분야별 기업들을 정해진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종합 평가 후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②
욕실용품 전문 기업, 바스템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②
바스템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생활용품(샤워호스)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스템은 2014년 론칭한 욕실용품전문 기업으로 대표제품은 샤워기, 샤워호스, 변기커버 등이 있다.

바스템의 ‘튜브형 샤워호스’는 팬톤색을 입혀 제작됐으며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대 디자인 대표어워드’에서 본상과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0 핀업 디자인어워드(한국산업디자이너 협회주관)에서도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될 만큼 우수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특히 바스템은 ‘물때잡아라, 물때와의 전쟁, 샤워송’ 등 뮤직드라마 및 비디오를 활용해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쳐 다양한 욕실용품 시장에서 브랜드 정립을 위해 힘쓰고 있다.

바스템 마케팅실 윤수림 팀장은 “5년 연속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을 수상해 무척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욕실 디자인 리딩기업으로서 책임감 있게, 그리고 고객들에게 친숙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Y존타이트닝에센스, 여궁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②
여궁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여성건강용품(기능성Y존타이트닝에센스) 부문을 3년 연속(연속수상 업체만 해당)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궁은 여성 Y존의 수축과 보습케어에 특화된 Y존 타이트닝 에센스다. 여성의 Y존도 피부와 똑같이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탄력이 떨어지고 건조해지기 마련이기에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여궁은 세포재생을 촉진하고 여성 속 근육 수축에 도움을 주는 EGF(표피성장인자)를 포함하고 있어 세포의 감각활성화를 통한 불감증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약산성PH로 Y존에 부드럽게 작용하며 청결 및 탄력,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연유래특허성분 7가지 원료가 Y존건강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여궁 관계자는 “여성의 Y존고민 또한 자연스러운 노화과정이기에 더 이상 터부시할 화두가 아니기에 앞으로도 여성들의 Y존 건강을 위하여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3년 연속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수상을 기념해 증정품 사용 후 불만족시 100% 환불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여성청결제 브랜드, 시크릿버진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②
시크릿버진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여성용품(여성청결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크릿버진은 여성의 민감한 Y존 케어에 적절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2013년 론칭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시크릿버진 ‘리아베’는 Y존에 사용되는 제품인 점을 고려해 알지닌, 스피룰리나 등 식물유래 성분을 함유했으며, Y존 탄력, 보습 등 인체적용테스트를 완료했다.

관계자는 “고객과 신뢰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안전한 품질의 제품을 연구한 결과 2년 연속 여성청결제 부문에서 수상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 개발과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가며,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다가구·상가주택 시공 브랜드, (주)건창종합건설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②
(주)건창종합건설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건설(상가주택 시공, 인테리어)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건창종합건설은 약 30년 이상의 건축 및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주택 및 상가주택 시공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건창종합건설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비전을 이해하고, 이를 현실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종합 건설회사로, 다양한 건설 및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A/S 품질 보증 제도를 통해 고객 만족 강화뿐 아니라 건축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다가구 주택, 상가 주택 및 인테리어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비전을 만족시키고자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A/S 품질 보증 제도와 함께 고품질의 건축물을 제공하여 (주)건창종합건설의 지속 성장과 건물 가치를 최적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40년 전통 글로벌 헬스‧뷰티 브랜드, 썬핏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②
썬핏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히트상품브랜드(프로틴)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썬핏은 글로벌 헬스 뷰티 브랜드 썬라이더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독보적인 기술과 자체생산 노하우로 탄생한 썬라이더의 썬핏(SunFit®) 프로틴 플러스는 한번의 섭취만으로 소화가 용이한 완전단백질 20그램을 섭취할 수 있고, 완전 식물성 원료로 구성되어 신체에 필요한 필수영양소와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하며, 근육을 활성화시키고 에너지를 공급하고 회복을 돕는다.

또한, 썬라이더의 썬핏(SunFit®) 프로틴 플러스는 다양한 스무디, 쉐이크에 첨가하면 더욱 크리미하고 맛있는 단백질 쉐이크를 만들 수 있다. 설탕, 보존료, 인공향, 인공색소 없이 건강과 체중관리, 피트니스 애호가들에게 매우 이상적인 제품이다. 오트밀, 요거트, 시리얼 혹은 원하는 다른 식품 위에 뿌려 섭취해도 좋다.

이외에도 썬라이더 제품은 우수한 자연 유래 초본 성분들로 엄선되어 만들어졌으며, 창업주가 제품에 대한 전문가로서, 제품의 연구 개발부터 생산에 이르는 전 공정 과정을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자체적인 생산시설을 통하여 직접 진행하고 있다.

썬라이더 관계자는 “썬라이더는 40여 년간 전 세계의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통하여 오랫동안 고객과 함께하고있다”며, “인류에게 건강과 행복을 나누는 기업으로서의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4중 성장판 멀티 자극기 브랜드, 키올리(kioli)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②
키올리(kioli)가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고객만족브랜드(성장판 멀티 자극기)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키올리(kioli)는 4중멀티자극(펄스자기장, 광LED, 저주파, 진동마사지) 기능으로 무릎 성장판에 복합멀티자극(순환자극, 에너지자극, 자동수축이완자극, 미세진동자극)하여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들의 성장판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해당 제품은 리모컨 조작 방식과 함께 유·무선방식을 채택하여 언제 어디서나 하루 15분 손쉬운 사용으로 간편한 성장판 관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KC전기안전인증, KTC어린이적합성시험 통과로 사용자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키올리(kioli)의 모든 상담원은 아동발달전문지도사자격증 1급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전문적인 상담과 성장 조언을 무료로 제공한다.

관계자는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을 기념하여 감사의 뜻으로 ‘키올리(kioli) 체험 이벤트’를 비롯해 할인 및 초음파 무선 키자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선행 투자와 제품 개발를 통해 고객만족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거 공간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한샘리하우스 아이케이디 디자인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②
한샘 리하우스 아이케이디 디자인이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인테리어(리모델링)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샘 리하우스 아이케이디는 지난 2018년에 설립된 주거 공간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로, 자동견적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합리적인 견적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전사적 지원관리(ERP)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공사 현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또한 우수한 공사 품질과 마감 실력으로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만큼 ‘3년 A/S 보증’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대림대학교와 협업하며 청년들에게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재능 있는 인재들을 채용하여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및 인테리어 시장의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한샘 리하우스 아이케이디 디자인은 2022, 2023년도 ‘나이스 기술 평가 우수기업’과 아너스클럽 ‘최우수 대리점’ 부문에도 선정된 바 있다.

관계자는 “소비자가 걱정 없이 새로운 안식처를 꾸밀 수 있도록,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테리어 품질 제공에 더욱 노력하고 소비자가 인정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