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⑤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에는 총 40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학계·언론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를 선정, 분야별 기업들을 정해진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종합 평가 후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⑤
캠핑 용품 브랜드, 네이처아머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⑤
네이처아머가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캠핑용품(침낭)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네이처아머는 캠핑 용품 브랜드로, 캠핑 입문자부터 매니아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을 위한 합리적이고 획기적인 캠핑 용품을 출시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올해 더운 계절에도 사용할 수 있는 냉감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여름 침낭’부터, 나일론 원단에 3중 코팅 처리를 거쳐 구스 침낭의 장점은 부각시키고 단점은 보완시킨 ‘구스 침낭’을 추가로 선보임에 따라 캠핑용 침낭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네이처아머 관계자는 “앞으로 침낭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캠핑용 가구나 소품들을 출시하는 등 범용적인 캠핑 용품 브랜드로서 캠핑 소비자들에게 더욱 합리적이고 품질 높은 아이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오겔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⑤
아토오겔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유아용품(아기 화장품)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토오겔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제품 및 품질 개선을 통해 소비자에게 가치를 인정받은 베이비 화장품 브랜드로, 유아 바스, 아기 수딩젤, 신생아로션, 아기 크림 스킨케어 4종 및 멀티 스틱밤, 클렌징워터, 유기농 오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어린 아이들의 피부에 닿고 바로 흡수되는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는 만큼, 제품 출시 전 안정성 테스트 진행은 물론 제품의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메인으로 구성하고 있다. 특히 키즈 플레이 제품인 ‘토이 버블클렌저’는 아이 피부를 고려해 치자추출물로만 색을 낸 제품이다.

아토오겔 관계자는 “단순한 제조와 판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믿고 내 아이에게 사용하는 만큼 그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안정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라이빗 메이크업 브랜드, 유에르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⑤
유에르가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뷰티(메이크업)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하다’, ‘선해보이다’라는 뜻의 ‘유’와 ‘외모’라는 뜻의 ‘에르’가 합쳐져 ‘깨끗한 인상을 빚어준다’라는 의미를 가진 유에르 메이크업은 2022년 초 오픈했다.

유에르 메이크업은 깨끗하고 또렷한 메이크업이 특징이며 개인에서 숨겨진 아름다움을 섬세하고 꼼꼼한 터치로 이목구비를 그려내며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좋은 이미지는 해치지 않으면서 장점을 부각시키고 얼굴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섬세하게 작업해 자연스럽게 원래 예쁜 얼굴이었던 것처럼 보이게 만들어주는 프라이빗 메이크업샵이다. 특히 공장처럼 찍어내지 않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서 진행하는 점이 강점이다.

관계자는 “자기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해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안주하지 않고 성실히 실력을 갈고 닦아 시간이 흐를수록 실력도 시스템도 깊어지는 유에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찜닭 프랜차이즈 브랜드, 일미리금계찜닭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⑤
일미리금계찜닭이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프랜차이즈(찜닭)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미리금계찜닭은 2011년에 설립된 찜닭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전통 찜닭 방식에서 더 나아가 최초로 치즈를 접목시킨 찜닭을 출시하며 토마토소스, 누룽지 등을 사용해 매콤한 맛부터 달콤한 맛까지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완성시켰다.

특히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OTT서비스(티빙, 넷플릭스, 웨이브 등) 또는 SNS(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매체에서 마케팅 또한 이뤄지고 있어 어디서든 자주 볼 수 있다.

또한 옛날 전통 찜닭의 맛을 아는 4050세대들부터 퓨전스타일을 좋아하는 Z세대 1030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맛을 위해 ‘트러플(불)짜장찜닭’이라는 트렌디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일미리금계찜닭 관계자는 “본사 그리고 가맹점주 모두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상생관계를 위해 점주분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우수가맹점 제도와 더불어 여러 지원을 약속한다. 아울러 다양한 마케팅활동과 트렌드에 맞는 신 메뉴 출시도 계속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친환경 프리미엄 유산균, 지셀라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⑤
지셀라가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유산균)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셀라(G selah)는 유전자를 뜻하는 ‘Gene’과 구약 성서의 인물 중 가장 오랜 기간을 살았다는 ‘므두셀라’의 합성어로 건강한 삶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담아 시작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지셀라 프로바이오틱스는 100억 유산균수를 보장하며, 일반적인 유산균에 비해 비피더스 비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세계 3대 유산균 전문 기업 다니스코의 17종 유산균을 배합하고, 비피더스균과 락토바실러스균을 포함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뿐 아니라 매일 섭취해야 하는 아연과 셀렌을 포함해 면역 케어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제품의 변질을 막고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알루알루 포장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지셀라는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여 환경 보호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혈압과 항산화 듀얼 케어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엠플랜잇 지셀라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부분에서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을 수상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기본 품질 관리에 충실하고, 친환경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영컨설팅 전문 브랜드, 티에이치파트너스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수상 ⑤
티에이치파트너스가 ‘2023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고객만족브랜드(경영컨설팅)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다양한 시장 구조 속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티에이치파트너스는 기업 운영에 필요한 자금 조달과 기업 인증 컨설팅, 경영 자문 등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티에이치파트너스는 ‘Trustworthy Human partner’를 브랜드 의미로 삼고 있다. 이는 우리가 기업 고객들과 함께 진실하고 신뢰성 있는 파트너 관계를 형성하며, 인간적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또한 티에이치파트너스의 핵심 역량은 자금 조달과 기업 인증 컨설팅, 경영 자문 분야로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자금 조달 필요에 맞게 차별화된 자금 조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사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의 경영 환경에 따라 적합한 기업 인증을 제공하고, 경영 자문을 통해 기업의 전반적인 경영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티에이치파트너스 김태훈 컨설턴트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며 “또한, 창의성과 혁신을 추구하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창출해내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며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