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타팜이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어썸(AWESOME)의 베스트셀러인 ‘어썸 키즈오메가3 플러스’는 체내 흡수율을 높인 rTG형 오메가3와 비타민 D3를 함유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다. 성장기 어린이의 눈 건강과 기억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됐다. 레몬맛 젤리 타입으로 만들어져 어린이가 섭취하기에 부담 없다.
‘어썸CM+’는 성장기 어린이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흡수율이 좋은 산호 칼슘과 비타민 D3부터 필수 아미노산 8종까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성분들을 담았다. ‘어썸 징크디 프리미엄’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 기능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 비타민C, 비타민D를 함유했다. ‘어썸푸푸’는 온 가족의 원활한 배변 활동을 위한 푸룬주스다.
어썸 관계자는 “어린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으로 모든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도와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대상’ 2년 연속 수상을 이뤘다”고 전했다.
오픈셀, 혁신적 특허 기술로 탄생한 전기집진기 오픈셀이 28일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대상’에서 제조(전기집진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오픈셀은 대기 환경 사업 분야에서 각광받는 주식회사 제이케이시스템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특허받은 전기집진기다. 산업부터 상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작업 중 발생하는 분진과 냄새를 효과적, 안정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오픈셀 전기집진기는 코로나 방전 원리를 십분 활용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복합적인 분진을 효율적으로 제거한다. 특히 제이케이시스템만의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돼 기존 집진기와 달리 수분, 유분, 점착성 분진, 고온에도 강하다.
이외에도 디자인이 심플하고 크기가 콤팩트해 어떤 실내 현장이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 세제와 물 없이 간편하게 청소한 뒤 건조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유지관리비가 불필요해 경제적인 것도 강점이다.
현재 오픈셀은 자동차 부품 제작 및 가공 업체부터 플라스틱 압출 및 사출 업체, 자동차 정비소, 커피 로스팅 업체, 직화구이 식당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약하고 있다.
와우진액, 특허기술로 만든 국내산 달팽이진액 와우진액이 28일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대상’에서 3년 연속 건강식품(건강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와우진액은 FDA 시설 등록을 완료하고 벤처기업, 메인비즈, ISO 인증 및 농림축산식품부 6차 산업 인증을 받은 힘찬마루의 특허기술로 탄생한 국내산 달팽이진액이다. 여러 오픈마켓에서 구매후기 개수 1위를 5년 연속 차지했다. 파워리프팅 세계 선수권 대회 한국 예선 후원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와우진액 오리지널’은 100% 국내산 달팽이와 20여 가지 한방재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30시간 이상 저온추출한 제품이다. ‘와우진액 플러스’는 와우진액 오리지널에 ‘태국의 인삼’이라 불리는 갈랑가를 더했다. ‘와우진액 아로디움’은 와우진액 플러스에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아로니아를 첨가했다.
와우진액의 모든 달팽이진액은 맛이 진하고 부드러운 것은 물론, 첨가물(방부제, 합성착향료, 색소 등)을 넣지 않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달팽이 껍데기에서 추출된 각종 미네랄(마그네슘, 칼슘 등)까지 함유한 것도 특징이다.
한편 힘찬마루는 닭발과 한방재료를 우린 ‘봉추진액’ 라인과 다양한 건강환(내림환, 강한환, 생기환, 산뜻환)도 판매한다. 치킨매니아, 차별화된 치킨으로 트렌드 선도 치킨매니아가 28일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대상’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코리아델로스KD의 치킨매니아는 대표 메뉴 ‘왕새우치킨’ 시리즈부터 ‘닭발치킨’ 시리즈, ‘레게노 세트’ 시리즈까지 차별화된 치킨으로 국내 치킨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다. 최근에는 치킨 메뉴를 다양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펍 스타일의 리뉴얼 인테리어 매장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치킨매니아는 브랜드 경쟁력과 가맹점 매출을 위해 다방면에서 힘을 기울이고 있다. 치킨, 야식, 분식을 아우르는 메뉴로 넓은 고객층에게 만족감을 안겨주고, 메뉴 개발 전문가가 빠른 시장 조사로 트렌디한 메뉴를 개발한다. 또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메뉴를 전용 웍에 볶고 자체 개발 특제 소스를 사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맛을 선사하고 있다. 슈퍼바이저, 치킨전문점 창업 및 운영 컨설팅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가 가맹점의 성공을 돕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치킨매니아는 최근 ‘왕새우불새치킨’, ‘빽떡’, ‘구슬떡볶이’를 출시했으며 ‘화이트블링’과 ‘매니아파닭’을 트렌드에 알맞게 리뉴얼했다. 큐리셀, Y존 케어 특화 화장품 큐리셀이 28일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대상’에서 화장품(Y존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큐리셀은 (주)제이앤씨리테일의 Y존 케어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공인 기관에서 테스트를 거치며 품질과 안전성을 입증한 Y존 케어 화장품을 선보여 여성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제품 불만족 시 전액 환불을 보장하는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딜라이트타임’은 2019년 론칭 이래 11차 완판, 후기 5천 개 이상을 기록한 약산성 Y존 케어 화장품이다. 피부 미세 혈류량을 일시적으로 높이는 L-아르기닌, 식물 유래 보습 성분인 트레할로스, 피부 진정을 위한 위치하젤 추출물로 Y존 케어에 도움을 준다. 안전한 성분들만 함유했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큐리셀은 초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한 주입형 Y존 콜라겐 화장품 ‘리쥬븐 세럼’, 고보습 고영양 프리미엄 여성청결제로 개발된 ‘캘러젠 페미닌 워시’ 등을 판매한다.
큐리셀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화장품을 개발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클린업 키친, 74년 전통의 일본 주방가구 브랜드 클린업 키친이 28일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대상’에서 리빙(주방가구 인테리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클린업 키친은 74년 전통의 일본 주방가구 브랜드다. 클린업코리아 주식회사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식 총판을 맡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안전성, 높은 고객만족도로 이번 수상을 달성했다.
클린업 키친은 해외 OEM 없이 일본 현지 직영 공장에서만 숙련된 기능공들이 손수 만든 주방가구를 생산해 판매한다. 또 SE0 등급의 고품질 친환경 자재만 고집한다. 클린업 키친 주방가구가 늘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클린업 키친의 ‘스테인리스 캐비닛’은 물과 열에 강하고 녹슬거나 뒤틀리지 않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싱크대와 하부장을 포함한다. 상판은 이음새가 매끈하고 마감이 부드러워 위생적이다. 싱크대는 물의 흐름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배수구까지 흘려보내고, 제진 패드가 낙수 소음을 최소화한다.
스테인리스 캐비닛의 수납장은 편리한 서랍형이며, 많은 물건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또 바닥까지 수납할 수 있고, 코너 공간에 웨건과 트레이를 장착해 빈틈없는 수납이 가능하다.
한편 클린업 키친의 고급형 브랜드는 ‘센트로’, 일반형 브랜드는 ‘스테디아’다. 스테디아는 지난해 일본 주방 시장에서 점유율 45%를 차지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탑로직, 모두의 잊힐 권리를 위한 디지털장의사 탑로직이 28일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대상’에서 2년 연속 IT(디지털장의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탑로직은 모든 이의 잊힐 권리를 위해 국내외 온라인 공간(포털사이트, SNS, 블로그, 카페 등)의 각종 게시물(게시글, 동영상, 악성 댓글 등)을 합법적으로 삭제하는 디지털장의사다. 온라인 게시물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에게 희망이 되어주고 있다.
탑로직은 20년 이상 IT 업계에서 종사한 전문가가 IT 마케팅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노하우로 불법, 악성 게시글을 신속히 삭제한다. 고객의 개인정보 역시 철저히 보호한다. 연예인,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평판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더 나아가 고객의 법률적 어려움을 세세히 살피는 법률자문단까지 갖췄다.
탑로직은 신속하고 확실한 서비스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인터넷 게시글 7만 개, 동영상 1만5천 개, 악성 댓글 9만 개 이상을 삭제했으며, 600건이 넘는 평판관리 제휴를 맺었다. 그 결과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대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탑로직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의 잊힐 권리를 위해 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