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11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도착하는 배송 서비스
생필품·공산품 중심으로 2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SSG닷컴이 쓱원데이 배송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쓱원데이 배송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상온상품 합포장 익일배송 서비스를 론칭하며 배송 유니버스 확장에 돌입한다.

3일 SSG닷컴은 당일 오후 11시까지 상온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 '쓱1DAY(원데이) 배송'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쓱원데이는 구매 빈도수가 높은 가공식품, 생필품뿐 아니라 패션, 스포츠, 반려동물 용품 등 공산품을 중심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익일배송이 가능한 품목을 라이프스타일 분야까지 확대해,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편의를 확대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한다. 쓱닷컴 사이트에 생성된 '쓱원데이' 메뉴를 통해 주문할 수 있고, 향후 고객 수요를 반영해 상품 구색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쓱원데이는 기존 배송 서비스에 더해 고객 수요가 있는 생필품과 공산품의 빠른 배송을 확대하고, 네오 및 이마트 점포가 보유한 상품 외에도 주문할 수 있는 상품 가짓수를 늘려 구색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쓱닷컴은 고객에게 다양한 배송 선택지를 제공해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인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쓱원데이' 론칭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쓱원데이'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배송 관련 퀴즈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과 SSG머니 적립금을 증정한다. 쓱원데이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SSG머니 3000원을 페이백 한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기존 신선식품 위주의 새벽배송, 당일배송에 이어 다양한 생필품·공산품 익일배송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해 신세계 유니버스 배송 경쟁력을 강화했다"라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