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원 빼고 다 없애…'선없는' 올레드TV 출시
LG전자가 전원을 제외한 전선을 없앤 97인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출시한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4K(초고해상도) 영상을 무선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시그니처 올레드 M’ TV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보통 TV는 셋톱박스와 유선으로 연결하지만 무선 연결로 셋톱박스의 복잡한 선을 없앴다

이 제품은 화면 대각선이 약 245㎝인 97형 올레드 TV와 화면 정면 기준 약 10m 내에서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해주는 '제로 커넥트 박스'로 구성된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 HDMI 2.1 ▲ USB ▲ RF(무선주파수) ▲ LAN 포트 ▲ 블루투스 등을 지원해 다양한 주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LG전자 독자 기술로 완성한 무선 AV(오디오·비디오) 전송 솔루션은 기존 와이파이6 대비 최대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된다. LG전자는 이날부터 전국 가전 매장 및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예약 판매 후 20일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추가 증정한다. 또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3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출하가는 4390만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BS마케팅담당 상무는 "초대형 올레드 TV의 압도적 시청 경험과 무선 기술로 구현한 공간의 자유로움으로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