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커피 마시러 스타벅스 가요” 스타벅스X블랙핑크 콜라보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와 블랙핑크가 손잡고 오는 25일부터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블랙핑크 테마의 식음료와, 굿즈, 그리고 스타벅스 카드 등을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 상품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9개국에서 동시 출시된다.

기획 음료인 ‘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크림 프라푸치노’ 음료는 핑크색의 휘핑크림과 블랙핑크 로고의 하트 초콜릿이 올라간 것이 특징이다. 협업 푸드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 바움쿠헨’과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은 한국에서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블랙핑크를 통해 고객 유치를 극대화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큰 인기와 인지도를 보유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은 더 넓은 범위의 소비층을 끌어들일 수 있고, 브랜드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어 유통업계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마케팅 전략이다. 블랙핑크는 공식 유튜브 계정 구독자만 9000만 명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스타벅스는 2020년 BTS(방탄소년단)와 손잡고 콜라보 MD 상품 및 식음료를 선보였다. 당시 한정판 협업 상품을 구하려는 이들의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고, 출시 당일 품절 대란까지 일어난 바 있다.

김민주 기자 min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