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 입장문 내고 일부 공급사 로켓배송 중단 이유 설명
쿠팡 "고물가 시대에 최저 가격 제공하기 위해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최근 공급사와의 납품단가 협상 문제가 불거진 불거진 쿠팡이 해명에 나섰다.

26일 쿠팡은 입장문을 내고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에게 최저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공급업체와 납품단가 협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최근 일부 언론에서 언급하는 '쿠팡이 해당 업체에 일방적으로 공급을 중단했거나 협상이 결렬됐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존슨앤존슨의 일부 제품의 로켓배송이 중단된 데에 대해서는 "존슨앤존슨 자회사인 켄뷰코리아 분사 등 해당 업체 사유로 인해 납품 조건 협상 자체가 지연된 것"이라며 "원만한 협상을 위해 서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니레버의 경우 업체 측의 사정으로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제품을 제외하고는 이미 지난 6월 협상이 완료돼 정상 판매되고 있으며, 유니레버와 쿠팡은 오히려 비지니스 확대를 긍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쿠팡은 "유통업계와 공급업체간 납품단가 협상은 비지니스의 일상적인 활동으로, 쿠팡은 고물가 시대 소비자에게 최저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공급업체와 납품단가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일부 글로벌 거대 생활용품 기업의 경우 지난해부터 일부 제품에 대해 최고 10% 이상 가격을 인상했다. 쿠팡은 공급업체의 가격 인상이 고객들에게 전가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납품단가 협상을 지속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