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사업장 3200여명 대상
냉커피·아이스크림·팥빙수 등 전달

DK 아이스데이 현장에서 동국제강 임직원들이 근무 중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 있다. 사진=동국홀딩스 제공
DK 아이스데이 현장에서 동국제강 임직원들이 근무 중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 있다. 사진=동국홀딩스 제공
동국제강그룹이 혹서기 현장 근로자 격려를 위해 ‘찾아가는 DK아이스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열 작업이 필수인 철강 제조 현장 근로자에게 여름은 가장 일하기 힘든 계절이다.

동국제강그룹에 따르면 열연사업법인 동국제강은 8월 8일 인천·당진·포항·신평 4개 사업장에서 푸드트럭 6대를 운영했다. 당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구내식당 및 사무동 인근에서 협력사 포함 총 2000여명이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커피·컵빙수 등을 전했다.

냉연사업법인 동국씨엠은 8월 7일 부산 사업장에서 케이터링 트럭을 운영해 협력사 포함 총 1200여명에게 컵빙수를 제공했다. 도성센터는 인력 규모를 고려해 인근 카페에서 음료와 팥빙수를 조달했다.

동국제강그룹은 혹서기 현장 근로자 근무 여건 보장을 위해 현장 내 간이 그늘막 등 휴게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탈수 예방을 위해 얼음 생수와 식용 포도당을 제공하고, 적정 체온 유지를 위한 냉방 용품 및 보냉장구류를 지급하는 등 안전보건관리를 지속하고 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