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카이엔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식 출시한다. 국내에 선보이는 모델은 카이엔과 카이엔 쿠페, 카이엔 터보 GT 총 3종이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공개....가격은 1억3310만원 부터
신형 카이엔은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브랜드 사상 가장 광범위한 업그레이드를 거쳤다는 것이 포르쉐의 설명이다. 강력한 엔진과 새로워진 디자인은 물론, 고도로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와 작동 방식, 새로운 섀시 기술, 그리고 혁신적인 첨단 기능 등이 추가됐다.

신형 카이엔은 정교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조명 기술로 공격적인 인상이 돋보인다. 더 강한 모습의 아치형 윙과 결합된 새로운 프런트 엔드, 새로운 보닛과 기술적으로 향상된 헤드라이트로 차량의 전폭이 강조되고, 3차원 디자인의 테일라이트와 깔끔한 표면, 번호판 홀더가 있는 새로운 리어 에이프런을 통해 리어 엔드 디자인을 완성한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며,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옵션 사양으로 새롭게 제공된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공개....가격은 1억3310만원 부터
3리터 V6 터보 엔진의 신형 카이엔은 최고출력 360마력과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카이엔은 6초, 카이엔 쿠페는 5.7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두 모델 모두 시속 248km에서 제한된다. 쿠페로만 선보인 카이엔 터보 GT는 온로드 성능을 더욱 극대화했다. 쿠페로만 제공되며 카이엔의 혁신적이고 최적화된 기능을 모두 포함한다.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73마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3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305km/h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공개....가격은 1억3310만원 부터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꾸몄다.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스티어링 휠 주변에 배치하고, 스티어링 휠 뒤 왼쪽 레버에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 작동을 위한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신형 카이엔에서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완전히 새로워진 콕핏을 경험할 수 있다. 운전석에는 새롭게 디자인한 독립형 디자인과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12.6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을 적용하고 조수석에는 10.9인치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공개....가격은 1억3310만원 부터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포르쉐 카이엔은 럭셔리 SUV 세그먼트의 스타일 아이콘이자, 포르쉐의 지속적인 혁신을 상징하는 제품"이라며, "페이스리프트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투자를 통해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한 신형 카이엔에 대한 포르쉐 팬과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형 카이엔, 카이엔 쿠페, 카이엔 터보 GT의 판매 가격은 각각 1억 3,310만 원, 1억 3,780만 원, 2억 6,190만 원이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공개....가격은 1억3310만원 부터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신형 카이엔의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레스파스 에트나 청담에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아트 오브 리빙(The Art of Living)’을 주제로, 정제된 럭셔리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의 신형 카이엔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전시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이승률 기자 ujh88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