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워커 제공
사진=뉴워커 제공
뉴워커가 호텔 및 컨벤션 업체들과 긱워커들의 교두보가 된다. 뉴워커는 호텔·컨벤션 긱(Gig)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호텔·컨벤션’ 카테고리를 추가했다고 9월 27일 밝혔다.

호텔·컨벤션 카테고리에서는 연회 서비스, 주방 보조, 객실 정비 보조 및 호텔 내 레스토랑 및 뷔페 서비스와 주차 보조까지 긱워커들이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 중이다.

뉴워커는 주요 호텔과의 제휴를 통해 호텔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의 긱워커를 모집한다. 현재 리베라호텔, 엘리에나호텔, 피에스타귀족 등과 협업을 맺고 이들 호텔 및 컨벤션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의 단기 일자리를 긱워커들과 연결해 주고 있다. 연내 뉴워커는 더 많은 호텔들과의 제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뉴워커는 호텔 위탁 경영 및 개발 업체들과의 협업도 강화한다. 이들 업체는 호텔업계에서 20년 이상 총지배인 등으로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는 베테랑들이 설립한 회사다.

호텔들은 뉴워커와의 협업을 통해 위탁 경영과 신규 개발 시 필요한 긱워커 인력들을 모집할 수 있다. 뉴워커는 호텔·컨벤션을 포함해 데이터 라벨링, 이벤트, 채용 평가, 크라우드 소싱 테스트, 시험 감독까지 6개의 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경현 인크루트 뉴워커 본부장은 "뉴워커는 모집부터 인공지능(AI) 매칭, 계약, 업무관리, 평가, 정산까지 원스톱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긱워커 모집을 원하는 기업들에겐 최고의 선택"이라며 "다양한 긱워커가 필요한 호텔·컨벤션 업체들의 경우 뉴워커를 통해 편리하게 긱워커들을 모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