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워커, 10월 행사 진행요원 모집
10월 전국 곳곳에서는 각종 행사와 축제가 열린다. 인크루트는 축제 및 행사에 투입할 긱워커를 모집해야 하는 업체들이 국내 최초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한강 도보 건너기와 러닝대회,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돌아간 듯한 수원문화행사, 맥주 축제 등이 진행 요원을 모집하고 있다.
먼저 노을이 지는 저녁의 한강을 만끽하고 싶다면, 10월 14일 양화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23 브릿지워크’ 진행 요원 공고를 눈 여겨 봐야 한다. 약 5000명이 한강을 도보로 건너는 행사에서 행사장 운영 및 물품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일자리가 긱워커들을 기다린다.
선선한 가을 밤 열리는 맥주 축제에서 긱워커로 일할 수도 있다. 10월 6일부터 10월 15일까지 열흘간 서울 동작구 노량진 축구장에서 열리는 서울맥주판타스틱페스티벌 진행 요원을 뉴워커에서 모집 중이다.
10월 15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런닝대회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코스를 안내해 주고 행사를 보조해 주는 업무가 긱워커들을 기다리고 있다.
경기도 수원에서는 9월 23일부터 11월 4일까지 세계유산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힐링폴링 수원화성 축제가 열린다. 힐링폴링 수원화성은 4개의 축제로 구성돼 있는데, 이 중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행사 진행요원을 뉴워커에서 모집 중이다. 근무 일정은 10월 8~9일이다.
뉴워커는 플랫폼을 통해 모집 및 선발, 계약,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은 각종 행사와 축제에 필요한 숙련된 진행요원들을 가장 빠르고 손쉽게 모집할 수 있고, 긱워커는 뉴워커가 인증한 안전한 일자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임경현 인크루트 뉴워커 본부장은 “엔데믹 이후 더욱 활발해 질 각종 행사와 축제 현장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긱워커라면 뉴워커의 이벤트 카테고리를 눈 여겨 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