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Hero) 제품 유무에 따라 브랜드 성공여부 달려
연작 베이스프렙·전초 컨센트레이트, 매출 견인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 然作)이 히어로 제품 덕에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히어로 제품은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대표 상품으로 전체 매출을 견인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히어로 제품의 유무가 브랜드 성공여부를 좌우하기 때문에 뷰티업계에서는 관련 제품 육성에 사활을 걸고 있다.

1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연작의 올해 1월~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과 전초 컨센트레이트의 역할이 컸다. 두 제품은 연작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할 정도로 브랜드 매출을 견인하는 히어로 제품이다.

특히, 연작의 수분 베이스 제품 베이스프렙은 지난 2019년 첫 출시 이후 각종 온라인 플랫폼 내 베이스·프라이머 카테고리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연작의 제품 중 재구매율이 가장 높다. 전초 컨센트레이트 또한 매년 판매량이 2배씩 늘면서 브랜드 전체 매출을 이끌어 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관계자는 "하루에도 수백개의 신제품이 쏟아지는 화장품 업계에서 롱런하며 인기를 끄는 히어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큰 경쟁력"이라며 "인기 제품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면서 2차, 3차 히어로 제품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