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가 카테고리별 매출 상위권 등극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오는 17일까지 '뷰티 쓱세일' 행사를 열고,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 아이템을 선정하는 2023년 결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

SSG닷컴은 올해 1월부터 11월 12일까지의 실제 주문 건수와 매출액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스킨케어/메이크업/퍼스널케어/트렌드뷰티 부문의 각 세부 제품 카테고리별로 1~3위 아이템을 선정했다.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국내외 럭셔리 브랜드 제품이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등 경기 불황 속에서도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설화수 자음2종세트, 에스티 로더 홀리데이 리미티드 갈색병세트 등이 올해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헤라 블랙쿠션, 디올 립글로우,로라메르시에 아이컬러세트 등이, 퍼스널케어 부문에서는 클라랑스 예비맘크림세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이솝 아로마틱 핸드밤 등이 카테고리별 매출 1위에 올랐다. 2030 고객 선호도가 높은 트렌드뷰티 부문에서는 아이오페, 유세린 등 스킨케어 브랜드들이 약진했다.

한 해를 결산하며 쓱닷컴이 준비한 다양한 뷰티 프로모션도 있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와 트렌드 뷰티 브랜드 인기 제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뷰쓱딜'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매일 한 브랜드를 선정해 집중 할인 혜택, 쓱닷컴 단독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오늘의 추천 브랜드' 행사도 연다. 7만원 이상 구매시 7%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 발급하며 15% 쓱세일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인 만큼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한 해를 보내며 고마운 분들께 전할 선물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