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치킨, 가성비 높은 크리스피 치킨으로 MZ 세대 공략
썬더치킨이 19일 ‘2023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썬더치킨은 2004년 론칭 이래 전국에 400여 개 가맹점을 개설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고객 중심 경영 아래 차별화된 치킨전문점을 추구하며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건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가맹점 홍보를 위해 만화가이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기안84를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올해 광고비를 본사가 전액 부담했다.

썬더치킨은 번개무늬 컬이 살아 있는 바삭한 크리스피 치킨으로 유명하다. 썬더치킨의 크리스피 치킨은 18년 전통의 염지법과 차별화된 조리 노하우로 만들어져 맛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췄다. MZ 세대로부터 사랑받는 비결이다. 인기 메뉴는 △썬더크리스피치킨 △양념치킨 △썬오브핫치킨 △간장치킨 △마늘치킨 △파닭치킨 △어니언치킨 △왕갈비치킨 △바라트커리치킨 등이다.

썬더치킨 가맹점은 넓은 영업 구역에서 가성비 높은 치킨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배달과 테이크아웃으로 메뉴를 제공할 뿐 아니라 홀을 운영하고 주류도 판매하므로 높은 순이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다양한 창업 혜택, 본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 차별화된 인테리어도 강점이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