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타워 뷰를 즐길 수 있는 자누 도쿄 스위트 (c)JANU
도쿄타워 뷰를 즐길 수 있는 자누 도쿄 스위트 (c)JANU
초 럭셔리 리조트 그룹 아만이 자매 브랜드 '자누'를 도쿄에 론칭한다.

아만은 오는 3월 아자부다이 힐스에 자누의 첫 지점 '자누 도쿄'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자누'는 산스크리트어로 영혼을 의미하는 단어로, 현재 전 세계에서 12개의 지점의 오픈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2027년 개관할 예정이다.

자누 도쿄가 위치한 아자부다이 힐스는 혁신적인 건축가 토마스 헤더윅이 설계한 도심 속 공간이다. 8만m2(약 2만4000평) 대지에 일본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빌딩을 비롯해, 오피스, 레지던스, 교육기관, 갤러리, 150개 이상의 고급 상점과 다이닝 공간이 어우러져 있다.

자누 도쿄는 펠리 클라크&파트너스가 디자인한 레지던스 A 타워에 위치한 유일한 호텔로 화사한 분위기의 객실 및 스위트 122개, 다이닝 공간 8개, 부티크 2개를 비롯해 1만3200m2(약 4000평) 규모의 최첨단 웰니스 센터를 갖추고 있다.
자누 도쿄의 이탈리안 다이닝, 자누 메르카토(c)JANU
자누 도쿄의 이탈리안 다이닝, 자누 메르카토(c)JANU
8개 식음업장은 폭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이탈리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자누 메르카토, 최고급 구움 과자와 파르페 콜렉션을 선보이는 자누 패티세르 외에도 2개의 일식 레스토랑, 그릴 전문 다이닝, 광동식 다이닝, 라운지 바와 카페 등을 갖췄다.

자누 도쿄의 디자인은 세계적인 건축가 장-미셸 게티가 맡았다. 그는 높은 층고, 빛을 부드럽게 반사하는 유리, 질감이 두드러지는 몰딩으로 여유로운 공간감을 조성했다. 로비 천장은 일본 전통 금줄을 재해석한 목조와 로프로 장식해 현지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객실은 고전적인 아시아풍과 현대적인 유럽풍이 조화를 이룬다. 대부분 객실은 도쿄의 스카이 라인과 아자부다이힐 주변의 녹지를 감상할 수 있는 전용 발코니를 갖추고 있다.

장 미셸 게티는 "자누 도쿄는 차분한 아만과는 차별되게 젊고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질감, 색상, 디자인 요소를 탐험하며 감각을 깨우치고 상상력을 일깨우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만 그룹 블라드 도로닌 회장은 "브랜드가 첫 선을 보이는 자누 도쿄는 아만 그룹의 발전에 있어 중요한 순간이다. 자누는 호스피털리티 업계에서 새로운 방향성을 개척해나가며 아만의 전설적인 발자취를 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누 도쿄의 1박 숙박 요금은 944달러(한화 123만5000원)부터다.

김은아 기자 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