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목표주가 9만5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반도체 업황 및 반도체 판매가격 개선이 주가에 반영될 것이다.”

NH투자증권은 5일 이같은 분석을 제기하며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기존 9만원에서 9만5000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다.

류영호 애널리스트는 “PC와 모바일 일부 고객사들의 신제품 출시 등으로 삼성전자의 수급이 개선되고 있다”며 “전방산업 회복으로 인한 가동률 회복과 일반 메모리 수요 증가는 하반기 삼성전자의 가파른 실적 개선으로 연결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도 시장 전망치 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했다.

NH투자증권은 작년 4분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을 4조20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직전 분기 대비 73.6% 증가한 수치다.. 시장의 기존 영업이익 추정치는 3조6000억원 수준이다.

류 애널리스트는 “이 같은 기대 이상의 실적은 메모리 출하 증가와 판매가격 인상에 따른 외형 성장 및 적자 폭 감소에 따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나증권 역시 5일 삼성전자에 대해 메모리 업황이 공급 조절로 인해 우려보다 일찍 안정화 수순을 밟을 것이라고 분석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5000원에서 10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도 ‘매수’다.

작년 1월 이 증권사가 삼성전자에 제시한 목표주가가 7만8000원인 점을 감안하면 1년 사이 목표주가가 무려 28%나 상향 조정된 것이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