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공공, 맞춤 공유 공간 솔루션으로 건물 수익 극대화
공공이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서비스(공간임대업) 부문 대상을 받았다.

공공은 ‘공간을 공유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건물 용도에 따른 맞춤 공유 공간 솔루션을 제공해 건물 수익 극대화에 기여하는 브랜드다. 독보적인 공유 공간 솔루션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TV조선 경영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현재 공공은 △해썹 인증이 가능한 국내 최초 해썹(HACCP) 공유 시설 ‘공공해썹팩토리’ △개인 사무시설, 회의실 등 공용공간을 기반으로 공유 경제 활성화가 가능한 ‘공공오피스’ △동일한 공간에 여러 브랜드가 동시에 입점할 수 있고, 주방장이 필요 없는 푸드코트형 밀키트 조리 기반 시스템인 ‘공공클라우드센터(공공푸드)’ △옥상공간을 활용해 자투리 공간 없는 수익 창출 모델을 추구할 수 있는 ‘공공포차’를 공유 공간 솔루션으로 제시하고 있다.

특히 공공해썹팩토리는 해썹 인증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현재, 공유 주방과 달리 독립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해썹 인증을 받을 수 있다는 차별화된 장점을 지녔다. 이에 우수한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양한 입주 기업 혜택도 경쟁력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