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광화문금융러, 통계학 전공한 은행원 출신 금융데이터 전문가
광화문금융러가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교육(재테크) 부문 대상을 받았다.

광화문금융러는 통계학을 전공한 은행원 출신 금융데이터 전문가다. 1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통계전공 광화문금융러’를 운영하며 개인 투자자들의 잃지 않는 투자와 마음이 편한 투자를 돕기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미래에셋증권 등 국내 유수 금융 회사들과 협업하며 신뢰할 수 있는 금융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다.

최근 광화문금융러는 129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월급쟁이 부자들’에서 운영하는 재테크 교육 플랫폼인 ‘월부닷컴’과의 협업으로 ‘평생 월 300만 원 받는 투자 공식’ 강의를 론칭했다. 이 강의는 주식 투자로 평생 월 300만 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중에게 큰 호응을 얻어 현재 후기 수 1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광화문금융러는 ‘우상향하는 삶을 위해’라는 슬로건 아래 개인 투자자들의 자산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어 한다. 이 목표를 위해 재테크 교육 플랫폼인 ‘월500클럽’을 운영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노하우를 교육하고 있다.

광화문금융러는 “개인 투자자들의 자산이 안정적으로 우상향할 수 있도록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