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볼빅(BallVic), 두피 고민별 솔루션 제공하는 병의원 화장품 브랜드
볼빅(BallVic)이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화장품(병의원 화장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볼빅(BallVic)은 탈모, 비듬, 각질 등 두피 고민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코스메슈티컬 기업 (주)이노진의 두피 전문 브랜드다.

전국 4,400여 개의 병의원에 입점해 있는 볼빅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볼빅 세보샴푸’는 지루성 두피 전용 샴푸로 비듬 및 가려운 증상, 각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세보 리페어링 샴푸’는 탈모와 지루성 두피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모발 탈락 수 개선과 두피 진정 등과 관련해 임상시험을 완료한 것이 특징이다.

두피 전용 앰플인 ‘솔루션’은 기존 스프레이 형태의 두피용 제품에서 벗어나 볼 형태의 바르는 제품으로, 제형이 머리카락에 묻거나 공기 중에 낭비되는 단점을 보완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두피에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탈모, 지루성 두피염 등)에 대해 탁월한 성과를 보여 해외 23여 개국에 수출되며 전 세계인들의 두피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이처럼 두피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는 볼빅은 샴푸 시 같이 사용하기 좋은 ‘솔트케어 스케일러’와 ‘릴렉싱 두피 괄사’ 등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