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오마이물류,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수상
오마이물류가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서비스(물류대행)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오마이물류는 판매자의 제품을 위탁받아 상품 입고, 검수, 보관, 피킹, 포장, 출고, 임가공, 택배까지 모두 대행한다. 여기에 반품 및 교환관리, C/S 등 물류대행 업무도 종합 제공하며 판매자가 편리함은 물론 인건비, 물류비, 관리비 등 단가를 절감할 수 있다.

취급상품에 제한없이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도 오마이물류의 장점. 보증금이나 위약금도 없어 도입에 부담이 적으며, 정확성과 안전성을 담보하기 위해 계약 후 CS 전담 매니저, 피킹 및 패킹 전담 매니저를 배정한다. 매니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모든 분야에 대한 상황을 신속하게 피드백 받을 수 있는데다가 스마트 시스템도 동시 병행함으로써 오배송률은 0.01%에 불과하다.

이기원 오마이물류 대표는 "자동발주 및 실시간 재고관리, 로케이션 관리, 입출고, 포장, 배송, 송장번호 등을 스마트시스템으로 업로드하고 실시간으로 포장영상을 녹화하며 고객에게 편리, 신뢰, 안정 등 긍정적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현재 B2B 납품도 가능해 쿠팡쉽먼트(로켓, 로켓그로스)로 밀크런, 홈쇼핑, 올리브영, 해외수출 납부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판매자와 고객 모두에게 정확하고 신속,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게 목표"라고도 강조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