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출결버스, 출결 및 학원비 수납, 학원관리 해결
출결버스가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IT(학원관리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출결버스는 학원을 운영하는 선생님이라면 초기비용 없이 누구나 손쉽게 도입 가능한 학원관리프로그램이다. 2024년 2월 기준 현재 전국 1만 3,000여 학원에 서비스 중에 있다. 학원생 정보만 등록하면 당일 즉시 사용 가능하여, 학원 운영에 어려워하였던 1인 공부방이나 교습소는 물론 대형 학원 등 규모 제한 없이 도입 가능하다. 통신사 전용 SMS 및 카카오톡 알림톡 등 다양한 메시지 방식을 지원하고, 신속 정확하게 등·하원 시간을 체크해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학원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출결 어플을 통해 수납 대상의 학생을 등록하면 정해진 일자에 청구서가 자동 발송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결제는 전 카드사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카카오페이나 계좌를 통한 수납도 지원한다. 미납생 현황 파악과 수납 통계도 확인이 가능해 매출 관리가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수납 통계의 경우 월별, 연도별, 결제 수단별 등 다양한 통계를 제공해 수납 추이를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출결버스는 학원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출결, 비대면 결제 수납 기능 등 최소 기능으로 약정 없이 업계 내 최저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별 상담 일지, 학습 일지 등의 정리도 가능해 통합적인 학원 관리를 지원한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