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캡슐미디어, 혁신적인 콘텐츠로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
캡슐미디어가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IT(생성형AI영상제작) 부문 대상을 받았다.

캡슐미디어는 전통적인 영상 제작 방식에 IT와 AI 기술을 접목하여 창의성 높은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그룹이다. 지난해 생성형 AI 기술을 시장에 처음 선보임과 동시에 코트라, 산업단지공단 등의 콘텐츠 제작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후 지난 한 해만 5,000편이 넘는 영상을 제작하면서 수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해당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캡슐미디어는 국내 영상 제작사 및 영상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도 제공 중에 있다. 이에 유튜브 홍보 영상, 숏폼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을 제작 중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주요 투자사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여 약 70억 원의 투자금을 받는데 성공하기도 하였다.

캡슐미디어 관계자는 “자사는 스타트업과 공공기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영상부터 유튜브까지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영상은 빠른 시일내 제작될 수 있도록 시스템화가 잘 되어 있다. 특히 유튜브 영상의 경우 제작을 비롯해 콘텐츠 기획도 제공 중이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해 호평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