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2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최고경영자(CEO) 김동명 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김 사장은 이후 열린 LG에너지솔루션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정식 취임했다.

김 사장은 국내·외 주주들에게 ‘CEO 레터(서한)’를 보내 "압도적인 기술 리더십과 강한 실행력으로 '가치성장'에 집중하겠다"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올해 업황에 대해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중요한 국면"이라며 "깊이 있는 몰입과 강한 실행력으로 압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경영 계획으로는 △기술 리더십 구축 △원가 경쟁력 확보 △미래 사업 준비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김 사장은 “이미 강점을 확보한 프리미엄 제품군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하고, 보급형 제품군은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미래 준비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김 사장은 "차세대 전지 개발을 지속 추진하고, 품질과 가격 측면에서 강점이 있는 신공정 도입을 가속화해 미래 기술 리더십을 선점하겠다"며 "신규 수익 모델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김 사장 취임 이후 CEO 직속으로 연구조직인 '미래기술센터'를 신설하는 등 차세배 배터리 기술 개발과 상용화에 집중하고 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