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랜성형외과는 안면거상을 포함해 상안검, 하안검 등 중·노년층들을 위한 안티에이징 성형 중점진료 의료기관이다. 더플랜성형외과 박준형 대표원장은 10년 넘는 기간 동안 2,000여 건이 넘는 안면거상술을 단독 집도하였으며, 활발한 학술 활동 등을 인정받아 2024년 2월에는 ‘대한민국 안면거상 명의’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준형 원장은 “한국인의 경우 얼굴 조직의 무게가 서양인에 비해 다소 무겁고, 얼굴의 형태도 사각진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에 안면거상 시 서양인보다 강한 장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강한 장력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SMAS의 판과 피하의 판을 붙어 있는 채로 한 번에 들어 올려 고정하는 ‘Deep Plane 테크닉’을 적용하여야 한다. 이 테크닉은 타 수술법에 비해 고정력이 강하며, 흉터 등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안면거상의 세계적 트렌드다”고 밝혔다.
한편, 더플랜성형외과는 1인 대표 원장 체재로 운영되며 박 원장이 상담부터 수술, 사후관리까지 모두 책임진다. 이때 수술은 하루 단 1건의 안면거상술만 진행하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박 원장은 “안면거상은 긴 수술 시간과 높은 난이도로 의료진 컨디션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수술을 하루 1건으로 제한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 드리고자 한다”고 진료 철학을 밝혔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소비자 선호도 등 기초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하여, 각 기업 및 브랜드의 우수성을 공정히 평가해 소비자들이 올바른 소비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