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샐러리아, 주문 즉시 제조하는 신선하고 푸짐한 샐러드 프랜차이즈
샐러리아가 2일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프랜차이즈(샐러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문 즉시 제조한 샐러드와 샌드위치, 랩, 포케를 판매하는 대한민국 대표 샐러드 프랜차이즈 샐러리아는 타 브랜드와는 비교 불가능한 맛과 양을 자랑한다. 이곳의 베스트셀러 제품은 ▲생연어 샐러드 ▲폴드포크 샐러드 ▲스팀 닭가슴살 샐러드 ▲아보카도 샌드위치 ▲훈제오리 포케 등은 뛰어난 퀄리티와 가성비 높은 메뉴들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어주고 있다.

여기에 그릭요거트와 음료, 디저트를 함께 구성해 높은 경쟁력도 갖추었다. 특히 샐러드와 함께 즐기기 좋은 커피의 경우 타 브랜드와 달리 최상급 원두를 자체 로스팅한 다음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어, 최상의 맛을 자랑한다. 이에 유명 커피 브랜드와도 당당히 경쟁하고 있다.

이러한 샐러리아는 배달과 포장, 홀, 단체주문이 가능한 4way 매출을 통해 적은 평수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경쟁력을 갖춘 샐러리아는 빠르게 가맹점을 늘려 나가고 있어,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에 50여 개의 매장이 오픈을 마쳤다.

현재 선착순 80명 한정으로 ‘로열티’를 면제해 주는 창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어서 가맹점은 더욱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업체 측은 합리적인 창업 비용으로 점주들의 성공을 돕고 있다며, 순수 실비 비용으로 국내 최저가 샐러드 창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소비자 선호도 등 기초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하여, 각 기업 및 브랜드의 우수성을 공정히 평가해 소비자들이 올바른 소비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