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의 써모 피셔 TSX™ 시리즈 초저온 냉동고(TSX Series Ultra-Low Freezer)는 극저온을 유지할 수 있는 냉동 장비로, 생물학적 시료나 화학 물질 등을 저장하기 위해 사용되며 매우 엄격한 품질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특허 받은 V-Drive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맞춰 온도 균일성을 제공해 우수한 온도 제어 및 빠른 온도 회복 속도를 자랑한다.
특히, TSX 초저온 냉동고는 환경을 고려한 천연 냉매를 사용해 미국 EPA ENERGY STAR™인증을 받았다. 또한 제조 과정에서 생기는 폐기물의 90%를 재사용해 미국의 친환경적 과학연구 평가 비영리 단체인 마이 그린 랩(My Green Lab)에서 재활용 가능성 및 에너지 사용 효율성 등을 평가하는 ACT인증을 받기도 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의 실험 장비 부서 총괄 이동주 상무는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고객을 도와 세상을 더욱 건강하고 깨끗하며 안전하게 만든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제품 설계에서부터 제품 폐기에 이르기까지 상품과 포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과학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