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소벤처기업연수원
사진=중소벤처기업연수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원장 박은숙, 이하 연수원)은 인도네시아의 인사관리협회(Perhimpunan Manajemen Sumberdaya Mausia Indonesia, 이하 PMSM) 한국 방문단이 20일(월) ‘중소기업 HR지원정책 벤치마킹 연수'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PMSM은 인도네시아의 인적자원(HR) 관련 대학 교수 또는 기업의 인사 관리자들로 구성되어 HR 역량 향상을 위한 세미나, 워크숍, 코칭 및 멘토링 등 실무교육 프로그램 운영하는 단체로, 이번에 30여명이 내한하여 연수에 참여했다.

연수원이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연수는 중진공 연수사업에 대한 소개와 연수원의 교육 운영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양국의 중소기업 인재육성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연수 내용는 ▲중진공의 중소기업 지원정책 소개, ▲연수원 연수사업 소개 및 연수 운영 노하우 공유, ▲ 연수 우수사례 소개, ▲스마트 공장배움터 등 연수시설 견학 등으로 이루어졌다.
박은숙 연수원장은 “경제적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인도네시아와 중소기업 인재육성 지원 분야에서의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양국의 우호관계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HRD 기관들과 중소기업 인재육성 분야에서의 정보와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여 HRD 내재역량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