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연결되어 있는 신흥역시네마타워는 성남 본시가지의 중심 상권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5개의 대학과 2개 산업단지가 있어 유동 인구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포스코ICT가 책임 준공한 복합상가로 2018년 완공된 이후 성남 구도심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판매시설과 국민연금공단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기관이 위치해 있으며, 지상 4~6층은 다양한 과목의 메디컬센터, 지상 7층은 대형 푸드코트, 프랜차이즈들이 입점해 있다. 8층부터 11층까지는 롯데시네마 영화관이 위치해 있어 연일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이곳은 햄버거, 파스타, 스테이크, 초밥, 국수 등 다양한 메뉴의 맛집부터 커피, 빵, 와인 등 디저트 메뉴도 한 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어 최고의 데이트 코스로 꼽힌다. 대형 백화점이나 쇼핑센터가 없는 성남 구도심 주민들의 문화 인프라에 대한 다양한 갈증을 한곳에서 해소할 수 있는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러한 신흥역시네마타워는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지하 6층 주차장부터 지상 11층까지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를 마련하였으며, 유모차와 휠체어 이동이 가능한 자주식 주차시스템도 갖추었다. 총 299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해 구도심의 다른 건물의 주차시설의 미흡한 점을 보완하였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