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 주식회사(대표 유주열)의 식자재 직영 마트인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푸디스트 PB 브랜드인 식자재왕의 상품뿐 아니라 제철 신선식품부터 식자재 전문상품까지 다양한 식자재를 공급하며, 지역 식음사업자들이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1호점 경기 하남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4개, 경기 8개, 충북 1개 지점으로 총 13개 직영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식자재왕 도매마트에서는 식음사업자의 구매 편의를 위해, 마트가 입점한 지역에서의 온라인몰 주문을 주간 시간대 하루 3회까지 마트에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푸디스트는 직영 마트를 주간에는 매장, 야간에는 물류배송거점으로 활용하고 있어 C&D (Cash&Delivery) 사업의 배송차량 등 야간시간대 유휴자원을 이용하며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손창효 푸디스트 마트BU 상무는 “푸디스트는 직영 매장을 통해 식음사업자 대상 식자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배송 인프라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있다”라며 “식자재왕 도매마트의 합리적인 서비스와 혜택을 지역 식음사업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