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 정보 투명 공개·이해관계자 의견 반영 통해 ESG 경영 실천

DL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및 내지 이미지. DL건설 제공
DL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및 내지 이미지. DL건설 제공
DL건설이 최근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이란 단순한 영리 추구를 넘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속한 사회와 지속적으로 상생하고 발전하는 개념에서 출발한 개념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최근 화두가 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를 중심으로 당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이는 대외적으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과 동시에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해 이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DL건설 본사 및 국내사업장 전반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특히 객관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외 공시 자료와 정부 기관 등의 신고 자료를 근거로 최근 3개년의 정보들을 담았다.

보고서는 DL건설이 ‘지속가능한 가치 창조자(Sustainable Value Creator)’라는 비전 하에 △그린 리빙 파트너(Green Living Partner) △상생경영의 가치 실현 △공정하고 투명한 비즈니스 등 측면에서 어떻게 ESG경영 성과를 냈는지 소개하고 있다.

DL건설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에서 종합 ‘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ESG경영을 확대하며 이해관계자, 나아가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민보름 기자 br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