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다우진유전자연구소 제공
사진 = 다우진유전자연구소 제공
㈜다우진유전자연구소는 지난 16일 ㈜동산글로벌과 탈모기능성 탈모관리 제품인 두피에몽의 말레이시아 수출에 대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다우진유전자연구소에서 생산하는 유전자감식 시약과 DTC 유전자검사 관련 시약 및 서비스 등의 판매에 대해서도 동남아 수출 비즈니스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MOU 협약을 체결했다.

㈜동산글로벌은 말레이시아, 싱가폴, 태국 등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HAVC SDN BHD 현지법인을 통하여 SMART SHOP TV HOME SHOPPING의 3개 방송채널(RTM TV2, TV BERBAMA, TV Alhijirah)을 운영하고 있다. 홈앤쇼핑 및 롯데홈쇼핑과도 전략적인 협력관계로 동남아 시장 런칭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마켓 유통채널 보유 기업이다.

㈜동산글로벌은 ㈜다우진유전자연구소의 유전자 관련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다우진유전자연구소에서 생산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말레이시아 및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자 향후 5년 동안 10억원 이상 규모의 수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서 양 기관은 동남아 시장에 유전자검사 비즈니스 플랫폼과 뷰티 제품의 개발 및 수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력을 한다고 전했다.

㈜다우진유전자연구소는 22년 업력의 국내 대표적인 유전자검사 전문 기업으로써 통일부 이산가족 유전자검사 사업을 10년 동안 수행했다. 또 국방부 6.25 전사자 유해 및 유가족 유전자검사 사업 등 정부 유전자검사를 11만건 이상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으며, 자체 개발해 국산화한 유전자감식 시약 DowID Coreplex24 키트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사업영역을 DTC 건강관련 비즈니스 및 진단키트 생산 등의 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다우진유전자연구소의 황춘홍 대표이사는 “이번 동산 글로벌과의 비즈니스 협약을 통해서 다우진유전자연구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유전자감식, 질병 진단 및 예측 등 유전자 관련 토탈 비즈니스 플랫폼을 해외로 수출해서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가지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