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봉봉, 경기 에듀테크 소프트랩 매칭데이 참가
아이스크림아트가 개발한 디지털 미술교육 플랫폼 아트봉봉이 지난 7일 양주 회천중학교에서 열린 R&D 매칭데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수업도구 아트봉봉 뿐만 아니라 AI그림심리검사도 함께 선보인 자리였다. 아트봉봉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2024년 경기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사업의 일환으로, 아동미술교육과 초등미술교육에서 디지털 기술이 어떤 효과를 낼 수 있는지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아트봉봉의 수업도구와 AI그림심리검사를 직접 체험했다. 참여자들은 스마트 태블릿을 이용해 아동미술교육과 초등미술교육에 특화된 디지털 미술도구를 활용하며, 이를 실제 수업에 접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체험했다.

특히, AI그림심리검사는 학생들이 그림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며 정서적 상태와 학습 성향을 분석하는 도구로,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교사들은, 이를 수업에 적용했을 때 학생들의 창의력과 정서 발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양주 회천중학교는 경기 에듀테크 R&D 랩과 지난 8월 협약을 맺고 스마트 교육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매칭데이는 이러한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아트봉봉, 경기 에듀테크 소프트랩 매칭데이 참가
아이스크림아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트봉봉이 디지털 기술과 결합된 아동미술교육과 초등미술교육에서 가지는 잠재력을 강조했다. 관계자는 "이번 R&D 매칭데이는 학교 현장에서 아트봉봉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교사연수와 현장 체험을 확대해 디지털 미술교육이 더 많은 학교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