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취얼업 라이브’가 9회 방송을 통해 면접 핵심 전략을 소개했다.


첫 코너 ‘취업이슈브리핑’에는 이도희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가 출연했다. 이 기자는 “MBTI와 같이 개인의 성격을 분석해 자신과 맞는 직업을 알 수 있는 정부 제도가 많다”며, NCS에 관련된 정부 제도 및 공식 사이트 활용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팩트면접’ 시간에는 이민영 티앤디파트너스 소장이 출연했다. 면접 특집에 맞춰 3가지 핵심 전략을 준비한 그는 “나에 대해 꼼꼼히 기억하기, 면접 모드로 하루를 보내기, 면접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기의 3가지를 꼭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후회 없는 면접은 끊임 없는 자기 개발을 통해 완성됨을 기억해야 한다는 의미였다.


이 소장은 “너무 잘 보이기 위해 애쓰기 보다 본인을 진실되게 보여주되, 해당 기업과 자신이 얼마나 궁합이 잘 맞는가를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는 멘트를 남겼다. 현실적인 면접 팁은 방송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 (http://play.afreecatv.com/jobnjoy1234)에서 방송되며, 팩트 면접, 마음의 소리 등 방송 코너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취얼업 라이브 공식 이메일(upcheer@naver.com)로 신청 가능하다.


hyo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