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채용 연계형 인턴십 도입한 이유는?



신한카드가 오는 6월 7일 오후 6시까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업계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회사의 미래성장을 견인할 젊은 인재 확보차원으로 진행하는 채용이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6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를 대상으로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으로 진행된다. 신한카드는 이전까지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선발하는 공개채용으로 진행해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채용 연계형 인턴십 방식을 도입한 배경은 대학생이나 대학 졸업자에게는 사전 인턴 활동을 통해 소중한 사회 경험의 기회를, 회사는 스펙보다 실무역량이 뛰어나고 조직에 적합한 인재를 가릴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서다.



신한카드, 채용 연계형 인턴십 도입한 이유는?


이번 채용 모집 부문은 신사업/핀테크직군, 빅데이터(통계)직군, IT/정보보호직군 등 3개 직군이며, 영어 및 인도네이사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 말 실무자 면접, 7월 초 부서장 면접을 거쳐 최종 인턴을 선발한다.


인턴은 7월 18일부터 8월 26일까지 6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한 뒤 경영진 면접을 거쳐 최종 신입사원으로 채용된다. 채용과 관련한 다양한 Tip은 신한카드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금융의 이상을 창조하고 금융 그 이상으로 나아가는 혁신’이라는 기치하에 창의성 있는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출신, 남극 업무 경험자, 레바논 파병자, 앱개발자, 웹툰 작가, 여성 태권도 유단자, 학생 모델 출신 등 이색 경험을 보유한 다양한 인재들을 채용한 바 있다.


신한카드는 "취업난이 갈수록 심해져서 그런지 과도한 스펙 쌓기에 열중하는 것이 많이 아쉽다"며 "열정과 창의력, 그리고 실행력이 뛰어난 다양한 인재를 찾고 있으니 도전적이며 진취적인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2017 대졸 신입사원 채용형 인턴십 프로그램


접수 기간 : 5월 27일(금) ~ 6월 7일(화) 오후 6시

채용 부문 : 신사업/핀테크, 빅데이터(통계), IT/정보보호

접수 방법 : 신한카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shcard.incruit.com)

전형 과정 : 서류 접수 - 1차 면접(실무자) - 2차 면접(부서장) - 인턴십 - 최종 면접(경영진)

- 인턴 기간 : 7월 18일 ~ 8월 26일

- 인턴 내용 : 현업 직무 수행 + 연구과제(조/개인 단위) 수행

- 정규직 채용 : 인턴십 수행평가 + CEO 면접


자기소개서 항목

1. 신한카드는 ( )다. 지원자님이 생각하는 신한카드는?

2. 직무와 관련해 본인의 특별한 경험과 역량은 무엇입니까?

3. 지원자님의 미래에 대한 비전은 무엇입니까?

4. 기타 지원자님께서 하고 싶으신 말씀은? (기타 성장 과정, 경험, 가치관, 친구 소개 등)


김은진 기자(skysung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