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오후 4시까지 참가 서류 접수, 이달말 최종 선발

인덕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3년 I·CULTURE·DU 창업경진대회 및 입주기업 모집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상봉)은 2023년 I·CULTURE·DU 창업경진대회 및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발표했다.

2023년 I·CULTURE·DU 창업경진대회는 ICT, 문화예술, 4차 산업, 도시재생 등 다양한 분야의 (예비)창업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이를 통해 창업 기업의 성장 및 생존율 향상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참가 자격은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노원 및 서울 소재의 대학(원)생과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청년 창업자이며, 연령은 만 39세 이하로 제한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10개사(팀)에게는 입주공간과 코워킹 스페이스 및 회의실 등을 지원한다. 상위 6개사(팀)에게는 시상을 통해 상금(총 1,950만원)을 차등 수여하며, 이 외에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 다각적으로 입주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서류는 2023년 4월 20일(목) 16:00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이 달 말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방법, 입주 및 지원사항은 인덕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공식 홈페이지, K-startup 창업지원포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덕대는 전문대학으로서는 유일하게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종합형에 선정됐으며 대학의 특성화인 방송·문화 콘텐츠 교육 강화로 한류 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노원구 문화예술 ICT 융복합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