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맑은 미소, 주변을 살피는 배려심, 최선을 다하는 모습의 안소현. 최근 스폰서들의 폭발적인 러브 콜과 팬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스타 프로 안소현과 데상트골프가 만났다.

인체공학적인 패턴으로 편안함을 극대화하며 프리미엄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스윙 다운 점퍼 43만9000원, 옆줄이 있어 날씬해 보이는 H 라인 다운 스커트 27만9000원, 코튼 베이식 니삭스 2만1000원, 키높이 효과가 있는 유틸리티 W 골프슈즈 21만9000원 모두 데상트골프

니트와 패딩을 매치해 스윙이 편안하며 샤이니한 소재로 개성을 더한 베스트 31만9000원, 랩 디테일 하이넥과 레이어드 룩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특징인 니트 29만9000원, 착용감이 뛰어나며 유니크한 소재의 샤이니 패딩 쇼트 팬츠 25만9000원, 코튼 베이식 오버 니삭스 2만5000원, 엑슬 스파이크 골프슈즈 28만9000원 모두 데상트골프

필드뿐 아니라 평소 입어도 좋은 다운재킷. 허리선을 살려 여성스러운 실루엣을연출해준다. 59만9000원 데상트골프

암홀에 니트 패치를 적용해 편안한 스윙이 가능하며 볼드한 로고 패턴이 눈길을 끄는 하이브리드 다운 점퍼 47만9000원, 유니크한 패턴으로 변화를 준 H 라인 다운 스커트 27만9000원 모두 데상트골프

- 음악을 하다가 골프로 전향했다. 안소현 프로가 생각하는 골프의 매력은?
자연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다양한 골프장에 가서 자연을 즐길 수 있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도 골프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 최근 인기 급상승으로 스폰서들과의 계약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스스로 생각하는 인기 비결은?
항상 노력하는 모습이 아닌가 생각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발전해나가려 노력하다 보니 예쁘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다. 친동생처럼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 덕분인 것 같기도 하다.

- 스타일 좋은 골퍼로 알려져 있다. 골프 외 평소 하는 운동은?
필라테스와 체력 단련 훈련을 꾸준히 하고 있다. 웨이트 운동을 많이 좋아해 즐기면서 하는 편이다.

- 스스로 생각하는 본인의 외모와 성격의 장단점은?
장점으로는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 그리고 웃는 모습 정도가 아닐까. 단점은 너무 많아서…뭐라고 콕 집을 수가 없다.(웃음)

- 평소에는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는지? 즐겨 찾는 브랜드는?
심플하고 밝은 옷을 주로 입는다. 즐겨 찾는 브랜드는 후원사인 데상트.

- 데상트 골프웨어를 입으면서 좋은 점은? 여느 골프웨어와 다른 점이 있다면?
핏이 좋다. 디자인도 심플해서 마음에 들고, 특히 활동성이 좋아 편안하게 라운드할 수 있다.

- 카카오 팬카드, 샤프란 팬카드 등 팬층이 두꺼운 것으로 알고 있다. 기억에 남는 팬이 있다면?
미니 팬 미팅을 했는데, 지방의 먼 지역에서 올라오시기도 하고 직접 캐릭터 그림을 그려 오신 분도 계셔서 많이 감사했다. 주신 선물은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다.

- 최근 어떤 연습을 주로 하고,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있는지?
티샷 정확도를 높이는 부분 그리고 버디 찬스를 많이 잡기 위해 쇼트 아이언 연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퍼팅은 기본이라 꾸준히 연습하고 있다.

- 가장 자신 있는 클럽은?
퍼터. 18홀 플레이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럽인 만큼 퍼터를 아끼고, 자신 있게 치려고 노력하고 있다.

- 다음 대회에서의 목표는?
물론 우승이다. 늘 우승을 목표로 연습하며 매 대회에 출전한다.

- 동료 프로 중 친한 사람은?
홍주연, 조윤정 프로 등.

- 롤 모델이 있다면?
신지애 프로. 한국, 미국, 일본을 오가며 꾸준히 승수를 챙기고 상위권을 유지한다. 매너도 좋아서 만날 때마다 항상 배울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 나도 인성과 기량을 겸비한 선수가 되고 싶다.

- 앞으로의 계획은? 어떤 선수가 되고 싶은지?
골프를 진정으로 즐기며 오랫동안 투어에서 활동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 부단히 연습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투어에서 오랫동안 부상 없이 활약하도록 하겠다. 또 인성 좋은 프로로 선수들과 팬들의 기억에 오래 남는 선수가 되고 싶은 게 소망이다.


탈착 가능한 넥워머가 있어 활용도 높은 쇼트 패딩 점퍼 49만9000원, 스킨 터치 왼손 장갑 1만9000원 모두 데상트골프

에디터|조연우
사진|김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