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맑은 미소, 주변을 살피는 배려심, 최선을 다하는 모습의 안소현. 최근 스폰서들의 폭발적인 러브 콜과 팬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스타 프로 안소현과 데상트골프가 만났다.
[ PEOPLE ] SWEET GIRL

[ PEOPLE ] SWEET GIRL
인체공학적인 패턴으로 편안함을 극대화하며 프리미엄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스윙 다운 점퍼 43만9000원, 옆줄이 있어 날씬해 보이는 H 라인 다운 스커트 27만9000원, 코튼 베이식 니삭스 2만1000원, 키높이 효과가 있는 유틸리티 W 골프슈즈 21만9000원 모두 데상트골프

[ PEOPLE ] SWEET GIRL
니트와 패딩을 매치해 스윙이 편안하며 샤이니한 소재로 개성을 더한 베스트 31만9000원, 랩 디테일 하이넥과 레이어드 룩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특징인 니트 29만9000원, 착용감이 뛰어나며 유니크한 소재의 샤이니 패딩 쇼트 팬츠 25만9000원, 코튼 베이식 오버 니삭스 2만5000원, 엑슬 스파이크 골프슈즈 28만9000원 모두 데상트골프

[ PEOPLE ] SWEET GIRL
필드뿐 아니라 평소 입어도 좋은 다운재킷. 허리선을 살려 여성스러운 실루엣을연출해준다. 59만9000원 데상트골프

[ PEOPLE ] SWEET GIRL
암홀에 니트 패치를 적용해 편안한 스윙이 가능하며 볼드한 로고 패턴이 눈길을 끄는 하이브리드 다운 점퍼 47만9000원, 유니크한 패턴으로 변화를 준 H 라인 다운 스커트 27만9000원 모두 데상트골프

- 음악을 하다가 골프로 전향했다. 안소현 프로가 생각하는 골프의 매력은?
자연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다양한 골프장에 가서 자연을 즐길 수 있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도 골프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 최근 인기 급상승으로 스폰서들과의 계약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스스로 생각하는 인기 비결은?
항상 노력하는 모습이 아닌가 생각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발전해나가려 노력하다 보니 예쁘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다. 친동생처럼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 덕분인 것 같기도 하다.

- 스타일 좋은 골퍼로 알려져 있다. 골프 외 평소 하는 운동은?
필라테스와 체력 단련 훈련을 꾸준히 하고 있다. 웨이트 운동을 많이 좋아해 즐기면서 하는 편이다.

- 스스로 생각하는 본인의 외모와 성격의 장단점은?
장점으로는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 그리고 웃는 모습 정도가 아닐까. 단점은 너무 많아서…뭐라고 콕 집을 수가 없다.(웃음)

- 평소에는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는지? 즐겨 찾는 브랜드는?
심플하고 밝은 옷을 주로 입는다. 즐겨 찾는 브랜드는 후원사인 데상트.

- 데상트 골프웨어를 입으면서 좋은 점은? 여느 골프웨어와 다른 점이 있다면?
핏이 좋다. 디자인도 심플해서 마음에 들고, 특히 활동성이 좋아 편안하게 라운드할 수 있다.

- 카카오 팬카드, 샤프란 팬카드 등 팬층이 두꺼운 것으로 알고 있다. 기억에 남는 팬이 있다면?
미니 팬 미팅을 했는데, 지방의 먼 지역에서 올라오시기도 하고 직접 캐릭터 그림을 그려 오신 분도 계셔서 많이 감사했다. 주신 선물은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다.

- 최근 어떤 연습을 주로 하고,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있는지?
티샷 정확도를 높이는 부분 그리고 버디 찬스를 많이 잡기 위해 쇼트 아이언 연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퍼팅은 기본이라 꾸준히 연습하고 있다.

- 가장 자신 있는 클럽은?
퍼터. 18홀 플레이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럽인 만큼 퍼터를 아끼고, 자신 있게 치려고 노력하고 있다.

- 다음 대회에서의 목표는?
물론 우승이다. 늘 우승을 목표로 연습하며 매 대회에 출전한다.

- 동료 프로 중 친한 사람은?
홍주연, 조윤정 프로 등.

- 롤 모델이 있다면?
신지애 프로. 한국, 미국, 일본을 오가며 꾸준히 승수를 챙기고 상위권을 유지한다. 매너도 좋아서 만날 때마다 항상 배울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 나도 인성과 기량을 겸비한 선수가 되고 싶다.

- 앞으로의 계획은? 어떤 선수가 되고 싶은지?
골프를 진정으로 즐기며 오랫동안 투어에서 활동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 부단히 연습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투어에서 오랫동안 부상 없이 활약하도록 하겠다. 또 인성 좋은 프로로 선수들과 팬들의 기억에 오래 남는 선수가 되고 싶은 게 소망이다.


[ PEOPLE ] SWEET GIRL
탈착 가능한 넥워머가 있어 활용도 높은 쇼트 패딩 점퍼 49만9000원, 스킨 터치 왼손 장갑 1만9000원 모두 데상트골프

에디터|조연우
사진|김태선